Mumm Cordn Rouge Stellar (사진=Maison Mumm)
Mumm Cordn Rouge Stellar (사진=Maison Mumm)

샴페인 하우스 메종 멈(Maison Mumm)은 우주여행을 위해 설계된 최초의 샴페인 ‘Mumm Cordn Rouge Stellar’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샴페인은 우주의 무중력 환경에 대처하도록 설계되었다.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진 오픈 장치가 반 유리병 안에 고정되어 있어 액체가 불활성 물질에만 접촉되도록 했으며, 알루미늄 껍질이 유리병을 보호한다. 또한, 병의 윗부분은 코르크와 링으로 덮인 긴 목으로 구성되어 있어 코르크가 고정되고 병의 스테인리스 스틸 오픈 장치를 잠글 수 있다. 마치 미래적인 모습의 디자인임에도 불구하고, 병 자체는 전통적인 샴페인 병과 비슷한 모양을 가지고 있다.

샴페인은 또한 우주여행의 조건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는데, 무중력 상태에서는 거품이 더 이상 유리잔의 윗부분까지 차오르지 않으며, 와인에 의해 방출되는 향을 제한한다.

이러한 특정 매개 변수를 고려하여 셀라 마스터 로랑 프레네(Laurent Fresnet)는 2016년 수확한 포도로 만든 ‘Mumm Cordon Rouge’의 블렌드를 선택했는데, 대부분 메종의 대표 품종인 피노 누아가 포함되며, 지난 5년(최대 36%)의 리저브 와인으로 보충된다. 프레네는 “나의 목표는 Mumm Cordon Rouge만의 신선함과 힘을 유지하고, 오크통에서 숙성된 와인으로 만든 도사지 리큐어와 더 많은 숙성으로 아로마의 강도를 높이는 것이었다”라고 전했다.

해당 샴페인은 상업용 민간 우주 비행 개발에 초점을 맞춘 회사인 Axiom Space와 협력하여 설계되었으며, 우주 임무를 계획으로 비행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