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주에서 숙성한 페트뤼스 2000 <사진=Christie's>

최근 우주에서 숙성 실험을 거친 페트뤼스(Petrus) 와인 한 병이 수집가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경매업체 크리스티(Christie’s)에 따르면 페트뤼스 2000 ‘우주 와인’의 예상 판매 가격은 미화로 100만 달러(한화 약 11억 2,540만 원)이다. 크리스티의 와인 & 스프리츠 인터내셔널 디렉터 팀 팁트리(Tim Tiptree)는 “이번 페트뤼스 2000 한 병은 와인의 숙성도를 개발하고 더 잘 이해하고자 하는 중요한 단계에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 Les Ateliers Victor가 특수 제작한 스페셜 케이스 <사진=Christie's>

우주 숙성 페트뤼스 와인의 최종 구매자에게는 와인과 더불어 일반 페트뤼스 2000 1병, 운석으로 만든 코르크스크루, 그리고 디캔터와 유리잔이 제공되며 ‘Les Ateliers Victor’가 특별히 제작한 케이스에 포장될 예정이다.

지난 3월, 스페이스카고언리미티드(Space Cargo Unliminted)와 보르도 대학의 와인 연구소 ‘ISW’는 우주에서 숙성한 페트뤼스 와인의 시음회를 진행한 바 있는데 당시 우주 숙성 와인은 타닌감이 더 부드럽고, 플로럴 아로마가 느껴진다고 평가받았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