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와인 유통업계 1호 상장사 나라셀라(405920, 회장 마승철)가 전통 소주 제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나라셀라는 지난 27일 열린 제34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업 목적에 주류 제조업을 추가했다. 전통 소주 제조는 나라셀라가 해외에서 호평받는 전통 증류식 소주를 개발하겠다는 목표로 작년부터 진행해 온 사업 계획이다. 회사는 이를 위해 동탄에 소주 제조 파일럿 시설을 완공해 시제품 생산에 돌입했다.

전통 소주 제조를 본격화하게 되면 회사는 국내는 물론, 기 구축된 미국∙유럽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지역에 제품을 적극적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현재 소주 제조 관련 프로젝트 매니저(PM)를 신규로 채용했으며,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시음회를 진행 중이다.

또한 나라셀라는 디캔터와 글라스 등 와인 관련 용품과 페어링 안주류 수입 및 유통도 사업 목적에 추가했다. 이는 종합 주류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포트폴리오 다각화의 일환이다.

마승철 나라셀라 회장은 “해외에서도 통하는 전통 소주 제조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나라셀라는 유사 기업들 중에서도 우량한 현금 유동성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이를 기반으로 중장기 목표인 수입∙유통∙제조까지 아우르는 종합 주류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라셀라는 이날 보통주 1주당 80원의 현금 결산 배당도 결의했다. 배당금 총액은 약 10억원 규모이며, 배당 기준일은 오는 29일이다. 회사는 작년 10월 자사주 취득을 결정한 이후 매입을 완료하며 주주 친화 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