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 이하 aT)는 배추, 양파 등 채소류 단경기를 맞아 합리적 소비방법을 소개했다.

3~4월은 배추, 양파 등 주요 채소류의 생산이 중단되고 지난 가을, 겨울에 생산하여 저장한 채소를 소비하는 단경기(端境期)로, 이 기간 중 배추, 무 등 채소류의 가격 상승은 일반적인 패턴이다. 더구나 올해 1월 하순경의 예상치 못한 폭설과 한파 등 기상 이변에 따른 동해 피해로 배추, 무 등 노지 채소 공급량이 감소하자 가격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김상백 aT유통정보부장은 “주요 채소류의 가격 상승은 일시적일 것으로 전망하며, 이러한 시기에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농산물로 대체하는 합리적 소비도 필요하다”라며, “배추와 무는 양배추, 얼갈이배추, 열무 등 상대적으로 저렴한 품목으로 대체 소비하며 재료의 중량 등 식단 레시피 조절을 한다면 음식의 향과 영양성분은 그대로 유지하며 더욱 알뜰하게 식탁을 꾸밀 수 있다.”고 말했다.
 

▲ 농수산물유통정보 홈페이지 메인화면 <이미지=홈페이지 캡쳐>

aT에서는 소비자가 우리 농산물 가격 관련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aT농산물유통정보 홈페이지(www.kamis.or.kr)와 싱싱장터(www.esingsing.com)를 통해 주요 품목 가격 동향과 전망 정보, 주요 마트ㆍ시장 가격비교를 통한 알뜰장보기 정보는 물론, 전국 오프라인 직거래장터 운영정보와 전국 농수특산품의 가격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