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델 베네지에 DOC의 '피노 그리지오(Pinot Grigio)' 포도 <사진=Consorzio Pinot grigio DOC>

이탈리아 베네토 지역 델 베네지에 DOC의 2021년도 피노 그리지오(Pinot Grigio) 수확이 끝난 가운데, 와인 생산자 협회 ‘콘소르찌오 DOC 델 베네지에(Consorzio DOC delle Venezie)’은 올해 전체 생산량은 5~15%가 하락될 수 있지만, 지역 전체에 걸쳐 인상적인 품질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올해는 델 베네지에가 DOC가 된 이후 다섯 번째 수확 시즌이며, 수확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이 지역 전역에서 우수한 품질의 포도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생산자들은 4월의 서리, 높은 여름 기온, 그리고 물과 관련한 스트레스와 싸워왔지만, 놀랍게도 이러한 기후 사건들은 피노 그리지오 포도의 건강이나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말했다.

포도재배 및 포도주학 연구소(Viticulture and Oenology Research Centre)의 디에고 토마시 박사(Dr. Diego Tomasi)는 “2020년에 비해 우리는 더 신선하고, 우아하며, 잘 조직된 피노 그리지오가 탄생했으며, 8월 말에 채취한 마지막 샘플에는 완벽한 당도과 산미의 균형을 볼 수 있었다. 지난 2015년과 근접한 훌륭한 빈티지이다”라고 설명했다.

델 베네지에의 포도 가격은 눈에 띄게 올랐는데, 약 30~35% 상승했으며, 이는 부분적으로 공급 감소 때문이기도 하지만, 수확량 감소 및 관리 저장에 대한 성공적인 조치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