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에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몸속 대사에 문제가 발생해 머리카락이 얇아지거나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근육이 손실될 수 있다. 또한 나이가 들수록 상대적으로 근육이 줄어드는데 이에 근육 강화에 많은 사람들이 단백질 보충제를 찾고 있다. 근육질 몸매로 만들기 위함뿐만 아니라 근손실을 예방하기 위해 노년층뿐만 아니라 슬림하고 탄탄한 몸매를 원하는 여성들까지 챙겨먹으면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근력운동을 하면 근육이 손상되게 되는데, 이 때 단백질보충제를 섭취하면 훼손된 근육이 다시 회복되는데 도움이 되며 운동과 함께 병행했을 시 시너지를 더 높여줄 수 있다.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할 땐 체중을 늘리는 목적, 근육을 늘리는 목적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개인의 체질에 따라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사진=헬시오 히치웨이>

한편, 건강한 헬시라이프를 응원하는 단백질 보충제 전문브랜드 ‘헬시오’에서는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국민청원 안전검사의 불법 약물과는 관계없이 제조 및 가공 등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모든 과정에서 안전성을 입증 받아 헬스 보충제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헬시오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히치웨이’는 1회 섭취량당 47g의 높은 단백질함량, 순도 90~93%이상 단백질 제품으로 유청단백질(WP, Whey Protein)에서 비(非)단백 성분을 제거해 유당이 거의 없어 유청단백질 섭취가 어려웠던 이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유당, 지방, 콜레스테롤 함량이 거의 없어 식단을 엄격하게 관리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헬시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안전하고 깨끗하며 질 좋은 제품을 개발하는데 주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헬시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헬시오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