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가님 콘티 노트(JAKKANIM Continuity Note)가 출시 되었다. <사진=네발자전거>

아마추어 독립 출판사 네발자전거는 지난 26일 창작자를 위한 스토리보드 · 콘티용 노트인 '작가님 콘티 노트(JAKKANIM Continuity Not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노트는 2017년 출시되어 홍대 북새통문고 등 만화전문서점에서 판매되어 완판된 '작가님 4컷 콘티 노트(A4)'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노트의 내지는 창작자의 수차례 테스트 결과와 니즈를 반영하여 작업의 효율과 편의성에 도움이 되도록 디자인되었다. 스토리보드나 콘티 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작업에 적용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웹툰, 만화, 애니메이션 콘티작업 뿐만 아니라 드라마, 광고, 영화, 프레젠테이션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어떻게 사용되느냐에 따라 그림일기나 필기, 기록, 오답 노트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 내지는 창작자의 작업 효율과 편의성에 도움이 되도록 디자인되었다. <사진=네발자전거>

내지는 회색의 실선과 점선으로 좌측에 4개의 공백란, 우측에는 4개 메모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백란마다 있는 있는 가이드를 통해 다양한 사이즈의 컷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각 면의 상/하단, 좌/우측에는 점선으로 칸을 구분해 기타 메모란을 구성하여 용도에 따라 창작자가 씬넘버링, 타이밍, 날짜 등을 기록하도록 했다. 노트 내지 사이즈는 A4(297X210mm)로 총 120페이지, 최대 480컷의 작업이 가능하다.

이전 콘티 노트 버전에 비해 표지와 내지가 더 개선되었는데, 표지의 디자인은 심플해졌으며, 튼튼한 크라프트지를 사용해 오염으로부터 내지를 보호할 수 있다. 내지 또한 평량이 높고 색이 밝으며 비침성이 적어 용지 뒷면의 선이 거의 보이지 않아 사용자가 창작에 집중할 수 있다.

▲ '창작자용 자'가 함께 증정된다. <사진=네발자전거>

참고로, 새롭게 론칭 된 '작가님 콘티 노트'를 구매하면 '창작자용 자'가 함께 증정된다. 해당 자를 사용하면, 창작 시 폰트크기 및 라인의 굵기를 대조할 수 있어 콘티 작업을 하는 창작자들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네발자전거 관계자는 "JAKKANIM 상품들은 선 몇개로 구성된 단순한 디자인이지만 공학적으로 접근하여 창작 활동에 효율을 높이고 자유도에 방해를 하지 않도록 했다. 다양한 분야 창작자의 재구매율이 높은 편이다"며 "스마트기기나 모바일기기가 다양한 기능과 편리성으로 창작을 돕지만, 노트와 필기구등 아날로그 작업만큼 직관적이고 유연하게 작업하긴 어렵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국내의 창작하는 모든 분들을 생각하며 굿즈를 개발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작가님 콘티 노트'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홍대 북새통 문고에서 판매 중이다. 빠른 콘티 작업이 가능한 자매품 '8컷 콘티노트(B5)'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5권 구매 시마다 2,500원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pt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