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의 티소믈리에를 선발하는 제5회 국가대표 한국 티 소믈리에 경기대회의 접수가 시작됐다.

대회를 주관하는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협회장 고재윤 경희대 교수)는 제5회 국가대표 한국 티 소믈리에 경기대회의 예선은 8월 18일(토) 진행되며, 31일(금)에는 준결선이, 9월 1일(토)에는 결선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대회 신청은 오는 7월 31일(화)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서 포함 관련 서류를 우편(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로22 유니스타워 1412호)이나 이메일(application@winekisa.com)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접수와 함께 신청자 본인 이름으로 참가비를 입금해야 접수가 완료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 제3회, 4회 한국 티 소믈리에 경기대회 우승자 석동유 티 소믈리에 예선모습 <사진=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한국 티 소믈리에 경기대회의 예선은 필기시험으로 진행되며, 준결선은 한국녹차 3종, 청차(우롱차) 1종, 홍차 1종, 보이차 1종의 티 블라인드 테이스팅으로 3명의 결선진출자를 가린다. 결선에선 티블렌딩, 티소믈리에 서비스, 티 스토리텔링, 블라인드 테이스팅, 돌발퀴즈의 종목으로 대회 우승자를 선정한다.

대회의 1, 2, 3위에게는 부상으로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결선진출자 3명을 포함한 장려상 3명에게는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에서 시행하는 티 마스터 소믈리에, 혹은 티 어드밴스드 소믈리에 자격검정의 실기시험을 면제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기자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