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되는 제14회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의 접수가 시작됐습니다.

<기자> 제14회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는 국가대표 부문, 왕중왕부문, 대학생부문, 루시옹와인부문이 개최되며, 제8회 국가대표 워터소믈리에 경기대회, 제5회 국가대표 티소믈리에 경기대회가 함께 열립니다.

특히 2019년 벨기에에서 개최될 세계 베스트 소믈리에 대회에 한국 국가대표로 출전할 소믈리에를 선발할 왕중왕전이 개최될 예정이라 올해 관심이 더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경기대회 참가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E-mail과 우편 접수로 신청가능하며, 참가접수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소믈리에분과 부회장을 맡고 있는 정하봉 소믈리에는  “필기, 실기 문제의 난이도를 조절하고, 소믈리에의 실전 상황 대처능력을 검증할 수 있는 종목들을 추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고재윤 협회장은 "금년에는 일본 교토에서 아시아·오세아니아 소믈리에 대회가 개최되고 내년에는 벨기에에서 세계 베스트 소믈리에 대회가 열리는만큼 올해 국내 경기대회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 해가 될 것"이라며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가 세계무대에서 우승하여 한국의 위상을 높이고 한국와인문화 창달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소믈리에타임즈 강석범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