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Tea) 커뮤니케이션 표지

차 애호가와 티 소믈리에를 위한 '티(Tea) 커뮤니케이션'이 출간 되었다. 티커뮤니케이션은 차나무와 차의 종류, 차의 역사, 차생산지와 명차, 차를 만드는 방법, 차를 우리는 법, 차의 건강효능과 다구사용, 티 소믈리에 역할과 티테이스팅 방법 등을 다루고 있다.

차 애호가들뿐만 아니라 차 전문가, 티 소믈리에, 차를 가까이 두고 공부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추천하기에 좋은 책이다.

저자 고재윤 박사는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외식경영학과 교수 겸 관광대학원 와인소믈리에 학과 학과장으로 재임하고 있으며, 국제소믈리에협회(KISA)회원국인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회장을 맡고 있다.

와인커뮤니케이션을 비롯한 4권의 음료관련저서와 소믈리에 자격증 평가항목개발에 관한 연구 등 총 120여 편의 논문을 썼으며, 와인·워터·차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내 건전한 와인·전통주·커피·티·워터 소비자의 저변확대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저자는 이번에 출간된 '티 커뮤니케이션'의 인지세 전액을 장학기금으로 기증하기로 하고 2015년 3월21일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2층 컨벤션 홀에서 약정식을 거행하였다. 이날 출판기념 특강을 무료로 진행된 자리에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보이차 시음회도 시행하여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