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우리국민들이 식품첨가물에 대해 갖고 있는 부정적이고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식품첨가물 바로알기 웹툰 공모전’을 오는 6월 29일부터 8월 12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식품첨가물은 꼭 필요한 재료입니다', '식품첨가물,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생활 속 식품첨가물을 찾아라' 등이다.

▲ ‘식품첨가물 바로알기 웹툰 공모전’ 개최 <사진=식약처>

공모 방법은 식품첨가물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담은 15컷 이내의 단편 웹툰을 그려 신청서와 함께 공모전 운영사무국 전용메일(prk_eunky@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 후, 입상자에게는 9월(예정)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1등(1명)은 상금 100만원이며, 2등(2명)은 상금 50만원, 3등(10명)은 상금 10만원이다. 또한 선정된 작품은 식품첨가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홍보물로 활용될 예정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들이 식품첨가물을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정보제공, 교육·홍보 등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및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