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백의 천연비누 완전정복 <사진=좋은땅출판사>

좋은땅출판사가 천연비누계에 독백이라는 아이디로 널리 알려진 천연비누제조 전문가인 저자 조용찬의 ‘독백의 천연비누 완전정복’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책은 천연비누를 처음 배우고자 하는 초보자와 이미 세제류를 제조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천연비누 제조 노하우가 담겨있다. 또한 비누 제조방법과 원리를 설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비누 베이스, 숙성 과정 없는 CP 비누, 주물럭 비누, SP 비누, NHP 비누, 샴푸와 물 비누, 샴푸솝바, 주방세제솝바 제조방법과 천연 수제비누를 만들기 위한 기본 재료인 지방산과 오일, 다양한 첨가물에 대한 설명과 기법이 담겨 있는 책이다. 

천연비누를 처음 접한 초보자들에게는 어려운 용어들이 너무나 많고 첨가물들이 어떤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자료는 너무나도 부족하다. 책은 이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보자들에게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으며 전문가들에게는 ‘독백의 천연비누 완전정복’이 주는 비누 제조법 등의 기술과 정보는 매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는 기존에 천연비누 제조를 업으로 삼고 있는 업체나 소퍼(soaper)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은 전문적 기술을 공유하고 갓 발을 디딘 초년생, 천연비누 제조라는 만만치 않은 망망대해(茫茫大海)에 지치고 의기소침해진 사람들이 기댈 수 있는 든든한 형 같은 마음으로 천연비누 제조의 지침서가 되기를 희망하며 책을 집필했다. 

단순히 천연비누 제조방법을 설명하는 데 그치지 않고, 피부나 두피, 모발에 유익한 첨가물의 기능과 효과, 첨가방법에 따른 기법 등을 세세히 기술하여 제조방법과 재료의 선택에 따라서 미백, 피부탄력, 노화방지, 항균, 보습, 각질제거 등의 효과가 있는 천연비누나 샴푸 등을 제조할 수 있도록 하였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