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협회장 경희대 고재윤 교수)가 오는 4월 28일(토)과 29일(일)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에서 워터ㆍ티 소믈리에 자격증 및 강사인증 취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고재윤 협회장이 물의 종류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사진=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워터ㆍ티 소믈리에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은 4월 28일(토)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총 8시간동안 진행되며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수강인원이 10명 이상일 경우 개설되며, 신청원서를 4월 20일(금)까지 협회 메일(winekia@kinekisa.com)로 접수 후 참가비를 입금하면 된다. 참가비는 워터와 티 각각 1일 과정(8시간) 기준 15만 원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되면 오는 5월 12일(토)에 있을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워터와 티 인터미디에이트 소믈리에 자격검정 응시자격(응시비 별도)이 부여된다.

워터ㆍ티 소믈리에 강사인증 취득프로그램은 4월 28일(토)부터 29일(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총 16시간동안 진행된다.

강사인증 취득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오는 5월 12일에 있을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워터ㆍ티 어드밴스드 자격검정 응시자격(응시비 별도)이 부여되며, 강사인증 프로그램 수료증이 수여된다. 어드밴스드 자격시험 통과시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에서 인증한 공식 강사로 활동이 가능하며, 추후 협회의 워터강의 및 티 강의에 공식 강사로 배정받을 수 있다.

▲ TV광고(CF), 라디오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김하늘 워터소믈리에 <사진=김하늘 워터소믈리에>

참가자격은 워터소믈리에 경기대회 입상자이거나 와인ㆍ커피ㆍ워터ㆍ티식음료 전문강사 경력 1년 이상 보유자, 와인ㆍ워터ㆍ티 소믈리에 관련 전공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 와인ㆍ워터ㆍ티 전문교육 200시간 이상 이수자, 와인ㆍ워터ㆍ티 관련 회사 3년 이상 재직자다.

선착순 30명이며 수강인원이 10명 이상이면 개설된다. 신청원서를 4월 20일(금)까지 협회 메일(winekia@kinekisa.com)로 접수 후 참가비를 입금하면 된다. 참가비는 워터와 티 각각 2일 과정(16시간) 기준 25만 원이다.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정영경 사무국장은 "협회는 매년 꾸준한 교육 기회를 만들고 있으며, 현재까지 200명이 넘는 워터소믈리에 자격증 소지자를 배출했다"며 "이번 자격증 및 강사인증 취득 단기 과정을 통해 평소 시간이 없어 배우기 어려웠던 워터와 티를 짧은 기간동안 쉽게 배울 수 있다"고 말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