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스한 봄과 함께 불청객 황사와 미세먼지도 다가왔다. 중국, 몽골에서 발생한 미세먼지는 호흡기 질환과 각종 질병을 유발해 봄철이면 수많은 이들이 몸서리치게 만든다.

무엇보다 황사와 미세먼지에 장기간 노출되면 질병은 물론 면역력도 감소해 건강관리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체내에 누적된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도록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야 하고, 보양식과 식단을 통해 영양을 보충하는 것도 중요하다.

봄철에 먹을만한 보양식으로는 복요리가 손꼽힌다. 봄철 복어는 육질의 탄력이 올라 더욱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입안을 맴도는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또한, 피를 맑게 하고 숙취 해소와 간 해독, 기력 회복에도 좋아 보양식으로도 제격이다.

▲ 30년 경력의 복요리 전문 쉐프가 직접 손질하고 조리한 복요리를 제공한다. <사진=손민혜 기자>

대표적인 속초 설악산 맛집으로는 ‘이조복국’이 있다. 해당 업체는 자연산 복어만을 취급하는 복요리 전문점으로 매일 아침 신선한 복어를 공수해 복지리, 복찜, 복수육, 복튀김, 복사시미 등 다양한 복요리를 제공한다.

또한, 30년 경력의 복요리 전문 쉐프가 직접 손질하고 조리한 복요리를 제공해 언제나 한결같은 맛을 느낄 수 있고, 인공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조리법으로 건강함을 물론 누구나 부담 없이 복요리를 맛볼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위생,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깔끔한 상차림은 물론 고객에게 제공하는 복요리는 식당 직원이 먹기 좋게 손질해 주기 때문에 언제나 불편함 없는 식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속초 맛집 추천 ‘이조복국’은 주변으로 척산온천, 설악산, 등대전망대 등의 속초 가볼만한 곳과 관광 명소가 즐비해 속초 여행객들도 쉽게 찾아와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손민혜 기자 tag04@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