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4회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가 오는 8월 31일과 9월 1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사진=소믈리에타임즈 DB>

국내 최고의 와인 소믈리에를 선발하고 음료문화의 선진화를 리드하는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의 일정이 공식 발표되었다.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협회장 고재윤 경희대 교수)는 제14회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를 8월 31일(금)부터 9월 1일(토)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대전마케팅공사가 공동주최하고 대전광역시가 후원한다.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에는 제14회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왕중왕부문, 국가대표부문, 대학생부문, 루시옹와인부문, 모젤와인부문), 제8회 국가대표 워터소믈리에 경기대회, 제5회 국가대표 티소믈리에 경기대회가 함께 개최되며, 올해는 2019년 벨기에에서 개최될 세계 베스트 소믈리에 대회에 한국 국가대표로 출전할 소믈리에를 선발할 왕중왕전이 개최된다. 최근 3년(2016, 2017, 2018)동안 국가대표 부문 결선에 진출한 9명의 소믈리에 중에 9월 1일 왕중왕전을 거쳐 단 한명의 소믈리에가 선발된다.

▲ 2017년 왕중왕전에서는 2018년 교토에서 열릴 아시아오세아니아 소믈리에경기대회에 참가할 국가대표로 SPC의 안중민 소믈리에와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의 조현철 소믈리에가 선발됐다. <사진=소믈리에타임즈 DB>

경기대회 참가접수는 7월 한달간이며, 예선은 8월 18일(토)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에서 실시된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고재윤 협회장은 "금년에는 일본 교토에서 아시아·오세아니아 소믈리에 대회가 개최되고 내년에는 벨기에에서 세계 베스트 소믈리에 대회가 열리는만큼 올해 국내 경기대회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 해가 될 것"이라며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가 세계무대에서 우승하여 한국의 위상을 높이고 한국와인문화 창달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영경 사무국장은 "내년 벨기에 앤트워프(Antwerp)에서 개최되는 세계 베스트 소믈리에 대회는 전세계 60여개 각국의 최고 국가대표 소믈리에들이 한자리에서 경합을 벌여 세계 챔피언을 선발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권위있는 대회"라며 국내 역량있는 젊은 소믈리에들의 많은 도전이 있길 바란다고 독려했다. 

참가신청 관련 공지는 추후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사무국(02-962-9389, winekisa@winekisa.com)로 문의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