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닙스가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된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 빈의 껍질을 제거한 후 코코아를 깨낸 뒤 이를 건조하여 먹기 편하도록 잘게 부순 건조식품이다.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처럼 단맛도 있지만 약간의 씁쓸한 맛이 있어 특히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는 제품이다.

카카오닙스는 먹는방법은 간식대용으로 그대로 섭취하거나 따뜻한 물에 우려내어 카카오닙스 차로 음용해도 좋다. 하지만 카카오닙스에는 소량의 카페인성분이 들어 있어 하루 섭취량을 넘기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처럼 단맛도 있지만 약간의 씁쓸한 맛이 있어 특히 여성들에게 큰 인기다. <사진=자연지애>

한편, 마지막까지 더 깨끗한 자연지애의 ‘카카오닙스’는 까다롭기로 유명한 코셔인증까지 더해 믿을만하다. 이 제품은 페루산 100% 카카오닙스로 구성, 이외에는 기타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는다. 또한 제품의 청결과 안전성을 위해 까다로운 공정과정을 거쳐 제조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재 3+1 구매 이벤트까지 선보이고 있다.

자연지애 관계자는 “이 제품은 페루산 100% 카카오닙스로 구성되어 있다. 카카오닙스의 원료인 카카오 빈 중 품질 좋은 카카오 빈을 찾아 페루 농장을 직접 방문하였으며, 오랜 협상 끝에 원하는 물량과 가격을 맞춰 소비자들에게 보다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자연지애의 인기상품 깨끗한 페루산 100% ‘카카오닙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