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O'live ‘오늘 뭐 먹지? 딜리버리’에서는 ‘우유’ 편으로 우유로 만드는 다양한 요리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퓨전 한식의 선두주자 김민지 셰프와 정통 이탈리안 전문 이재훈 셰프, 중식 전문 이산호 셰프가 선보인 우유 요리는 무엇일까?

셰프들은 각각 튀김, 콩국수, 파스타를 선보였다. 이산호 셰프의 튀김 요리는 대만 야시장에서 볼 수 있는 대만식 우유튀김이었으며 이민지 셰프의 콩국수, 이재훈 셰프의 파스타는 육수와 소스를 우유로 하는 요리였다.

그렇다면 방송 사상 최초로 공개됐다는 대만식 우유튀김, 이산호 셰프가 선보인 우유튀김의 레시피는 어떻게 될까?
 

▲ 대만 우유튀김 <사진=O'live '오늘 뭐 먹지? 딜리버리' 방송 캡쳐>

우유튀김 만드는 법

재료

우유500ml, 감자전분 60g,설탕 100g, 튀김가루, 생수, 식용유, 미숫가루, 오렌지 제스트, 슈가 파우더, 산적용 꼬치

레시피

1. 약한 불에 우유 500ml, 설탕 100g을 넣고 설탕을 녹인 후 감자전분 60g을 체에 섞어준다.
2. 걸쭉하게 끓인 1을 네모난 용기에 옮겨 붓고 냉장고에서 3시간 정도 굳혀준다.
3. 묵처럼 굳은 우유를 적당한 크기로 깍두기 썰듯이 썰어준다.
4. 튀김가루에 생수를 부어 반죽을 만든 뒤 얼음을 넣어 튀김옷을 만든다.
5. 썰어 둔 우유를 꼬치에 끼워 튀김옷을 입혀 튀겨준다.
6. 다 익힌 뒤 건져 올려 기호에 따라 미숫가루, 슈가 파우더를 뿌린 뒤 오렌지 제스트로 마무리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