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광명동굴에 한국와인의 품질을 개선하고 판로를 개척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할 '광명동굴 와인연구소'가 문을 열었다. <사진=광명시>

광명시가 설립한 ‘광명동굴 와인연구소’ 개소식이 25일 광명동굴에서 양기대 광명시장과 김지원 한국와인생산협회장, 김준철 한국와인협회장 등 와인동굴 입점 와이너리 대표 및 유관기관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광명동굴 와인연구소’는 앞으로 한국와인의 품질을 개선하고 판로를 개척하는 데 견인차 역할을 적극 담당해 나갈 예정이며, 연구소장으로는 최정욱소믈리에가 위촉되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축사를 통해 “광명동굴은 그동안 한국와인을 알리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으나 중앙 관련 부처 등의 관심이 미약했다”며 “와인연구소를 통해 한국와인 발전을 견인하고 한국와인 생산자들의 의견이 중앙정부에 더욱 잘 전달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양기대 광명시장이 이자리에 참석한 전국 한국와인 생산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광명시>

개소식 참석자들은 이어 와인레스토랑에서 간담회를 열고, 광명동굴 와인 판매 및 상생 발전 방안과 애로사항 등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한국와인 민관협동팀이 지난달 말 중국 ‘훈춘 동북아 문화관광미식축제’에 참가해 판매한 한국와인의 수익금 76만 원을 어려운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희망나눔 기증식도 가졌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