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회장 고재윤 경희대교수)에서 주관하는 2017년 7월 정기 소믈리에 자격검정이 성료되었다. 7월 1일 필기시험, 7월 8일 실기시험이 진행되었으며 이번 차수에는 소믈리에와 어드밴스드 소믈리에, 그리고 워터소믈리에와 워터어드밴스드소믈리에 등 4개 부문이 치루어졌다.

▲ KISA 2017년 7월 정기 소믈리에자격검정 모습 <사진=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다음 정기 자격검정은 11월에 시행되며 소믈리에, 워터소믈리에, 티소믈리에, 한국와인소믈리에, 그리고 전통주소믈리에 등 다섯 부문에 응시가 가능하다. 어드밴스드와 마스터 등급은 내년 1월에 응시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워터소믈리에 자격검정에는 KISA와 주식회사 코웨이의 C-워터소믈리에 교육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이 응시하여 높은 합격률을 보였다. C-워터소믈리에 교육과정은 2회의 정규강의와 3회의 특별강의로 물의 역사, 물의 종류, 물과 음식의 조화, 물과 건강, 워터마케팅, 생활속의 물 활용법, 워터테이스팅 실습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6월에서 7월 초까지 진행되었으며 ㈜코웨이의 사내 강사, 매니저, 코디 50명을 대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이다.

더불어 워터소믈리에 강사인증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어드밴스드 워터소믈리에 자격시험에 응시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소믈리에타임즈 최염규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