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원조 걸크러시’ 편으로 개그맨 김숙과 송은이가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송은이의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이원일과 샘킴의 대결이 펼쳐졌다.
 

▲ 샘킴의 쫄깃하게 구운 문어, 낙지와 훈연한 채소들이 어우러진 '해산물이 맛있셧업♬'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김영철도 입 다물게 할 허세 요리’라는 주제로 김영철이 수다를 멈출 정도로 맛있고 허세스러운 요리를 부탁한 송은이에 이원일은 조개가 듬뿍 들어간 클램 프리카세에 감태와 볶은 렌틸콩을 곁들인 ‘잉글리쉿’이라는 요리를, 샘킴은 쫄깃하게 구운 문어, 낙지와 훈연한 채소들이 어우러진 ‘해산물이 맛있셧업♬’이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이원일의 승이었다 송은이는 이원일 셰프의 요리는 익숙한 조개의 감칠맛이 극대화돼 김영철이 두말없이 맛있게 먹을 것 같다며 선택한 이유를 말하기도 했다. 그렇다면 이원일의 감태 얹은 클램 프리카세는 어떻게 만들까?
 

▲ 이원일의 조개가 듬뿍 들어간 클램 프리카세에 감태와 볶은 렌틸콩을 곁들인 '잉글리쉿'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이원일의 ‘잉글리쉿’ 만드는 법

재료

백합, 바지락살, 불린 렌틸콩, 파프리카, 애호박, 불린 표고버섯, 허브시즈닝, 강황가루, 감태,대파, 마늘, 양파, 고추, 통후추, 화이트와인, 소금, 당근, 후추, 버터

레시피

1. 대파는 적당한 크기로 썰고 마늘은 으깬 뒤, 마른 냄비에 넣고 볶는다.
2. 손질한 양파와 고추, 으깬 통후추를 냄비에 넣고 함께 볶는다.
3. 볶던 재료에 화이트와인과 백합, 바지락살을 넣고 뚜껑을 닫아 끓인다.
4. 3에 뜨거운 물을 넣고 끓인다.
5. 조개육수를 체에 밭쳐 건더기와 육수를 분리한다.
6. 백합의 살을 발라낸다.
7.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불린 렌틸콩을 삶는다.
8. 양파, 당근, 마늘을 잘게 썰어 기름을 두른 팬에 볶는다.
9. 삶은 렌틸콩을 체에 밭쳐 물기를 뺀 뒤, 채소를 볶던 팬에 넣고 함께 볶는다.
10. 볶던 재료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11. 양파, 당근, 파프리카, 애호박, 마늘을 적당한 크기로 썬다.
12. 기름을 두른 팬에 손질한 채소를 볶는다.
13. 손질한 채소를 볶던 팬에 불린 표고버섯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 넣고 함께 볶다가, 백합살과 바지락살을 넣고 볶는다.
14. 볶던 재료에 조개육수를 부어가며 끓인다.
15. 14에 허브시즈닝, 강황가루, 버터를 넣고 끓여 프리카세를 만든다.
16. 볶은 렌틸콩을 접시에 담아낸다.
17. 그릇에 프리카세를 담는다.
18. 마른 팬에 감태를 구운 뒤, 잘게 찢어 프리카세 위에 올려 마무리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