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최고 와인 소믈리에 선발 대회, 2016년 '제 12회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 모습 <사진=소믈리에타임즈 DB>

국내 최고의 와인 소믈리에를 선발하고 음료문화의 선진화를 리드하는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의 일정이 공식 발표되었다.

사단법인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회장 고재윤)는 2017년 제 13회 한국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를 9월1일~ 9월2일 이틀간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주관으로 대전 마케팅공사에서 주최하고 대전광역시가 후원한다.

경기대회 참가선수들은 7월 3일(월) ~ 8월 18일(금)까지 접수를 마쳐아 하며, 예선전은 서울 경희대학교에서 8월26일(토) 실시된다.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는 국가대표부문, 루시옹와인부문, 모젤와인부문, 대학생부문등 4가지 부문으로 나누어 실시된다.

국가대표 부문의 경우 현재 호텔 레스토랑, 일반 레스토랑, 와인바, 와인샵, 와인유통업체, 그 외 와인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업장에서 와인을 서비스 또는 판매하는 현직 소믈리에(1년 이상 경력 필수)는 참여 할 수 있으며, 대학생 부문은 와인 소믈리에에 관심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국내최고 와인 소믈리에 선발 대회, 2016년 '제 12회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 모습 <사진=소믈리에타임즈 DB>

루시옹와인 부문, 모젤와인 부문은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의 국가대표부문에서 준결선을 통과한 6명에게 기회가 주어진다.

협회 최윤진사무국장에 의하면 이번대회에는 루시옹/모젤와인에 이어 칠레와인 부문도 별도 실시하는 것을 검토중이라고 한다.

참가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사무국(02-962-9389, winekisa@winekisa.com)로 문의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최염규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