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보도한 '10월 스페인 와인 인기순위 TOP25'에는 2개의 와인이 새롭게 진입했다. 

스페인은 OIV의 보고에 따르면 올해 와인 최대 생산국 TOP3를 차지했으며 스페인의 주생산품종 중 하나는 템프라니요다. 

차트에 새롭게 진입한 와인은 '에고 보데가스 인피니토(Ego Bodegas 'Infinito')'와 '마르께스 드 뮤리에따 핀카 이가이 리제르바(Marques de Murrieta Finca Ygay Reserva)'로 각각 14위, 20위로 진입했다. 
 

▲ 에고 보데가스 인피니토와 마르께스 드 뮤리에따 핀카 이가이 리제르바 <사진=egobodegas.com(좌), marquesdemurrieta.com(우)>

14위로 진입한 '에고 보데가스 인피니토(Ego Bodegas 'Infinito')'는 후미야지역의 모나스트렐과 카베르네 소비뇽 블렌딩이다. 알코올 도수 15%로 비교적 높은 편이며 11빈티지는 Gilbert & Gaillard 에서 90점으로 금메달, Lithuanian 와인 챔피언십에서 92점을 획득했고, 12빈티지는 Wine Spectator에서 91점을 획득 하는 등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모습이다. 40년된 포도나무에서 직접 손으로 선별된 품종을 재배하여 양조하며 발효 후 18개월 동안 아메리칸 오크 배럴에서 숙성된다고 한다. 

20위로 진입한 '마르께스 드 뮤리에따 핀카 이가이 리제르바(Marques de Murrieta Finca Ygay Reserva)'는 리오하 지역 템프라니요, 그르나슈, 마수엘로, 그라시아노 블렌딩이다. 10빈티지는 Wine Spectator에서 90점,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 에게 94점, Wine Advocate에서 93점을 받았다. 20분 디캔팅후 서빙하길 추천하며 16~18℃에서 마시는 것이 좋으며, 오븐에서 구운 농어, 감자, 채소 그리고 오븐에 구운 돼지고기와 잘 어울린다고 소개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