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전 세계 50만 명 이상의 네티즌이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진 주류사이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난 한달 간 가장 인기 있는 이탈리아 와인 TOP25를 알아본다

이탈리아의 경우 2016년 올해 와인 생산량이 가장 많은 국가로 알려져있다. OIV의 보고에 따르면 프랑스와 스페인을 재치고 올해 최대 생산국가가 되었으며 주 품종은 네비올로와 산시오 베제가 많이 생산된다.

아래는 이탈리아 인기 와인 TOP 25 리스트 이다.

TOP25에서도 네비올로와 산시오베제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만 1위 와인은 카베르네프랑과 카베르네소비뇽으로 만들어진 투스카니 지역 Bolgheri 코뮌에서 생산되는 레드 와인, '테누타 산 귀도 사시카이아(Tenuta San Guido Sassicaia)'였다. 최근 2013 빈티지는 The Wine Advocate에 96점을 받았다.

특히 이달엔 새로 진입한 와인이 2위 자리를 차지했다. TOP2는 '프랭크 코넬리센 수수카루 로사토 떼레 시칠리아네 비노 데 타볼라(Frank Cornelissen Susucaru Rosato Vino da Tavola)'로 네렐로 마스칼레제(Nerello Mascalese) 품종으로 생산되는 시칠리아 지역의 와인이다. 

참고로 본 데이터는 판매량, 매출액 등과는 달리 전달의 네티즌의 온라인 검색/클릭수를 바탕으로 한 순위이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