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aT가 주최하고, (사)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관하는 '제2회 국가대표 한국와인 소믈리에 경기대회 (국가대표 부문, 대학생 부문)'가 11월 2일~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다. 이 경기대회는 건전한 와인 문화의 대중화와 함께 한국와인을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홍보할 수 있도록 하고, 국내에서 생산된 와인만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한국와인 전문 소믈리에를 선발하여 한국와인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기획됐다.
 

▲ 2016년 한국와인 소믈리에 경기대회 개최 <사진=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국가대표 부문과 대학생 부문 예선은 10월 22일 토요일 인덕대학교에서 진행되며, 준결선과 결선은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국가대표 부문 참가대상은 와인 관련 업종 종사자 및 경력자, 호텔, 레스토랑, 바에서 와인을 다루어본 경험이 있는 사람 등 와인관련 산업에 종사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며 한국 와인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 또한 가능하다. 시상내역은 금상(1명) 상금 300만 원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은상(1명)은 상금 200만 원과 농촌진흥청 청장상, 동상(1명)은 상금 100만 원과 (사)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장상, 장려상(3명)은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장상 및 한국와인 소믈리에 자격증을 수여한다.

대학생 부문 참가대상은 레스토랑, 바 등에서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거나 와인 교육을 받은 대학생, 한국와인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참가할 수 있다. 시상내역은 금상(1명) 상금 200만 원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은상(1명)은 상금 100만 원과 농촌진흥청 청장상, 동상(1명)은 상금 50만 원과 (사)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장상, 장려상(3명)은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장상 및 한국와인 소믈리에 자격증을 수여한다.

평가부문은 한국와인 블라인드 테이스팅 3종과 메뉴에 의한 한국음식과 와인의 조화, 돌발 퀴즈, 와인디캔팅 서비스 등이 있다.

행사를 준비한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성혜진 한국와인 분과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되어 한국와인의 성장 가능성이 있음을 널리 알리며, 한국의 와인 산업과 와인 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를 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대회 참가 및 기타 문의는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에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기자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