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조 원를 넘긴 국내 수입 와인시장이 2년만에 '2조'를 바라보고 있다. 

F&B 전문미디어 소믈리에타임즈(발행인 최염규)는 오는 6월 30일(목) 13시 30분부터 16시까지 코엑스 A홀에서 열리는 '2022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세미나룸에서 '현실로 다가온 2조 국내와인시장 분석 및 앞으로의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2020년 1조 원을 돌파한 국내 와인시장은 2022년 '2조'를 바라보고 있다. 급성장하는 국내 와인시장을 데이터로 살펴보며, 향후 국내 와인 시장이 나아갈 바를 알아보는 이번 세미나에는 코로나로 야기된 글로벌 물류 대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촉발된 인플레이션 및 포스트 코로나 등 다양한 상황 중에 주류 업계가 나아갈 길에 대해서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로 알아보는 자리가 될 것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칼럼니스트이자 이번 세미나 강사로 나서는 와인IT 기업 비닛의 '양재혁 대표'는 현재 주류 업계 IT전문가와 IT 분야 비정형 데이터 관리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IT 기술을 활용한 방대한 DB를 통해 국내 주류시장의 동향을 분석하고 가능성을 제시하는 시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1부 : '2조원'을 바라보는 국내 수입와인 시장의 현재', '2부 : 데이터로 보는 국내 수입와인 시장 분석, 전망', '3부 : 데이터로 보는 포스트코로나, 전쟁과 인플레이션이 시장에 미친 영향', '4부 : 스피리츠와 니혼슈 시장' 이렇게 4가지로 구성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주류 업계 종사자 및 관계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하여 '감'이나 '느낌'이 아닌 '데이터'를 바탕으로 객관적이고 전략적인 접근 방법과 분석, 전망을 전한다.

2021년 박람회에서 성황리에 종료된 "'숫자'가 아닌 '트렌드'를 보라, 한국 수입와인 시장 분석 및 전망'" 세미나에 이어 더 풍성한 내용으로 준비되는 이번 세미나의 신청은 네이버 예매('2022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티켓은 현장 신청시 20만 원,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 시 25% 할인 된 15만 원에 신청이 가능하다. 세미나 티켓에는 세미나 입장과 함께 2022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1일 입장권이 포함된다.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에 대한 상세한 내용 및 문의는 '2022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홈페이지(www.siwse.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세미나 관련 문의는 '소믈리에타임즈(02-499-0110)'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