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라스테이 해운대 <사진=호텔스닷컴>

숙소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스닷컴은 최근 2022년 1분기 여행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국내 여행객들 사이에서 럭셔리 호텔에 대한 검색량이 여전히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호텔스닷컴 플랫폼에 따르면, 투숙기간을 올해 1분기 기준으로 볼 때 ‘4-5성급’ 특급호텔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5% 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인기 여행지로는 서울, 강원, 제주가 계속해서 상위 3지역으로 나타났으며, 전년 동기 대비 제주(4% 증가)와 부산(2% 증가)에 대한 검색량이 증가했다. 이는 수도권에서 출발하는 여행자들을 기준으로 할 때 보다 더 먼 거리로의 여행을 원한다는 추세를 뒷받침한다.

한편, 호텔스닷컴은 여행 기회가 제한되고 모두가 여행을 자제하던 최근 2년 동안과 비교해 최근 해외 여행에 대한 검색량도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호텔스닷컴 코리아의 2022년 1분기 해외 여행지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해외 여행지 검색은 2021년 동기 대비 65% 이상 증가했다. 이에 따르면 특히 미국, 캐나다, 프랑스, 터키 등 북미지역과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의 여행지가 전년 대비 인기 검색 여행지로 꼽혔다.

익스피디아 브랜드의 호텔스닷컴 아시아 지역 PR 디렉터인 조이 찬(Zoe Chan)은 올해 여행 전망에 대해 “호텔스닷컴은 2022년에도 여행객들이 복잡하고 변화하는 여행 산업 환경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집중할 것”이라며, “팬데믹 이후 호텔스닷컴은 여행객이 여행에 도움이 되는 필요한 필수 정보를 찾는데 도움이 되는 셀프 서비스 도구와 리소스를 개발하여 여행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전했다. 또한 “여행객들은 호텔스닷컴 사이트 내 검색 필터를 사용하여 여행객에게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하는 ‘무료 취소’가 가능한 숙박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