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의 인생, 와인과 와이너리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신간 '인생 와인' <사진=파지트>

와인과 인생은 다르지 않다

잘나가는 기업의 CEO에서 한순간 모든 것을 잃고 방황하던 때 와인을 만났다. "와인은 주연으로 시작했다가 술자리가 끝날 무렵 조연이 되고, 함께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주연이 된다"는 말에 영감을 얻어 본격적으로 와인에 대해 공부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돈과 와인을 결부시켜 이 책을 쓰기 시작했다. ≪인생와인≫은 단지 와인과 와이너리, 그리고 어떻게 와인을 만들어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다. 삶을 살아가는 순간순간 힘을 주고, 용기를 북돋워주며, 앞으로 더 나아갈 수 있다는 희망을 안겨 주는 와인이 스며든 인생 이야기이다. 그리고 와인을 통해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철학을 담고 있다. 와인을 음미하듯 이 책을 한 장 한 장 음미하며 읽다 보면 어느덧 인생의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오늘 인생 와인 한잔 어떠세요? 가진 건 없지만 폼나게, 우아하게 

와인과 돈, 어쩌면 생소한 이 조합을 저자는 재치 있는 입담과 와인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함께 풀어내고 있다. 와인의 이야기도 재미있지만, 저자의 삶에 대한 이야기는 밤새 와인 잔을 기울이며 들어도 또 듣고 싶을 만큼 깊은 울림을 준다. 

돈도 많고, 사람도 많았던 부자에서 한순간 큰 실패에 좌절하고 있을 때 와인을 만났다. 삶의 길을 찾지 못하고 있을 때 와인은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와인이 탄생하는 순간부터 최고의 와인을 만들기 위해 인내의 시간을 견뎌내는 사람들, 그리고 오롯이 와인이 전해주는 이야기까지. 그런 와인을 즐기며 어느 때는 유쾌한 즐거움을 느끼고, 어느 때는 감미로운 아름다움을, 또 어느 때는 진한 감동을 준다.

"와인은 주연으로 시작해서 술자리가 끝날 무렵에는 조연이 되고, 함께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주연이 된다." 와인과 함께하는 시간에 큰 위로를 받은 저자는 본격적으로 와인과 함께하는 삶을 살고 있다. 성공과 기쁨, 환희의 순간에 와인을 한 모금 마시면 행복한 순간을 즐기라며 축하를 건넨다. 슬픔과 실패, 좌절의 순간에 와인을 한 모금 마시며 다시 한번 힘을 내보자는 응원을 보낸다. 와인이 전해주는 이야기를 들으며, 와인을 즐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그 시간을 함께 음미해보자. 

와인을 통해 길을 찾다

인생과 와인은 다르지 않다. 좋은 땅을 일구고, 정성껏 포도나무를 키워내고, 최적의 순간에 포도를 수확하여, 발효와 숙성의 시간을 거쳐 완성되는 와인. 인생도 와인처럼 일순간에 모든 것이 이뤄지는 것은 아니다. 나를 알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인내의 시간을 거쳐야 우리도 실패하지 않는 인생을 살게 될 것이다. ‘인생와인’, 저자의 성공과 실패담이 고스란히 담긴 이 책에서 어쩌면 우리도 내가 가야 할 길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저자 크리스 배(Chris Bae)는 WSA의 WSET 고급과정을 수료했으며, 동탄에서 와인숍 WINE FRIENDS, 와인클래스, 지역기반 취향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와린이(와인 초심자), 애호가, 전문가들의 삶에 품격을 더하는 하는 일을 사랑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