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감자갈라트

연말이 되니 분주한 마음과 함께 한 해를 정리하는 여유로운 마음도 드는 것 같아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집에서 홈파티를 준비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메뉴를 홈파티에도 좋고 느긋한 브런치 타임에도 좋은 메뉴 '감자갈레트'입니다.

크레페 위에 다양한 재료를 얹어 먹는 갈레트는 프랑스 요리로, 오늘은 감자채를 활용해 바삭하고 고소하게 만들었습니다. 

가운데에 계란이 쏙 들어가 비주얼도 참 예쁘고 다양한 재료를 활용할 수 있으니 토마토소스나 방울토마토를 곁들여도 좋고, 좋아하는 허브를 올려 풍미를 더해주셔도 좋으니 자신이 좋아하는 식재료를 활용해 맛있는 감자 갈레트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 감자갈레트 -

01. 요리 재료

감자 2개, 계란 1개, 모짜렐라 치즈 1/2컵, 전분가루 1 큰 술, 소금 약간, 식용유 약간, 파슬리가루 약간

02. 요리 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2) 감자는 곱게 채 썰어주세요.

3) 볼에 채 썬 감자와 전분가루 1 큰 술, 소금 한 꼬집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4)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감자채를 넓게 펼쳐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5) 뒤집개를 이용해 접을 부분을 살짝 누른 뒤 접어올려주세요.

6) 네 곳을 모두 접어 올려줍니다.

7) 안쪽에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주세요.

8) 계란을 깨서 올리고 뚜껑을 덮어 익혀 완성해 주세요.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