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SA와인아카데미 '얼리버드 프로모션' <사진=WSA와인아카데미>

2021년이 막바지에 다다랐다. 지난해를 돌아보며 여러 부문에서 아쉬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배움에도 마찬가지다. 이러한 아쉬움을 뒤로하고 곧 다가올 새해의 목록을 새롭게 세워보는 것이 어떨까. 아는 만큼 보이듯 와인을 좋아하며 즐겨 마신다면 와인 공부를 시작해볼 이유로 충분하다.

많은 와인 교육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WSET(Wine & Spirit Education Trust) 과정은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호주, 뉴질랜드, 아시아 등 전 세계의 와인 지식수준의 지표가 되는 과정이다. WSET는 50년 전통의 국제 와인 전문 교육 및 전문가 인증기관으로서, 영국 정부로부터 공식 인가를 받아 국제 공인 와인 자격증을 발급하는 기관이다. 국내의 수많은 민간 소믈리에 자격증과는 다르게 세계적인 객관성을 지니고 있으며 권위와 공신력 측면에서 수준 높은 와인 자격증이다.

WSET는 단계별로 레벨이 있다. 입문자부터 경력을 지닌 와인업계 종사자나 와인 애호가들에게도 ‘새로운 배움’이 되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본인에게 적합한 수준의 WSET 레벨을 스스로 판단하기는 어렵다. 이에 국내 최초로 WSET를 도입하여 15년간 10,000여 명의 졸업생들을 배출한 국내 최대 와인교육기관인 WSA와인아카데미가 명쾌한 안내를 도와준다.

WSA와인아카데미는 WSET의 마지막 관문으로 불리며 국내에는 10명 남짓한 Level 4 Diploma 취득자 중 한 명인 박수진 원장(국내 3번째 취득자)과 함께 프랑스의 명성 있는 와인교육 기관인 O.I.V(Organization International de la Vigne et du Vin)를 한국인 최초로 졸업한 최선주 대표강사를 선두로 국내 최다 디플로마 취득자를 보유한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15년 교육 노하우의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는 WSA와인아카데미는 국내 최고 와인교육기관으로 손꼽을 수 있다.

와인 강의의 퀄리티에는 시음 와인 또한 빼놓을 수 없다. WSA와인아카데미에서는 국내 타 와인교육기관과는 비교 불가한 우수한 수준의 시음 와인을 선정하며, 매 수업마다 새 와인을 수업 당일에 오픈하여 최적의 상태에서 전문 강사진의 리드와 함께 테이스팅을 진행한다. WSET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 와인교육기관 답게 국내 최다 동문을 배출하면서 WSA동문혜택 및 동문 네트워크가 발달되어 있는 점도 큰 장점이다.

2022년을 맞이하며,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일 년에 단 한 번뿐인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2021년 12월 3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프로모션 기간 내에 2022년 상반기 일정의 정규과정 강의를 등록하면 수강료의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클래스마다 신청 마감일은 없지만, 강의 퀄리티와 코로나 지침에 따라 각 클래스마다 정원을 제한하고 있다. 결제순으로 정원이 선착순 마감되며 현재 이미 정원이 마감된 클래스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프로모션이다. 

현재 예정된 2022년 상반기 WSET 정규과정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WSA와인아카데미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 및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WSA와인아카데미’로 검색) 혹은 전화(02-516-3773)로 문의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