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토마토달걀볶음

완전식품으로 알려진 달걀과 토마토의 조합은 영양적으로나 맛으로나 궁합이 아주 좋으며,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를 익히면 영양소도 더 풍부해지고 달걀과 함께 드시면 건강에도 좋기 때문에 홈브런치의 메인 요리로 사이드 메뉴 없이 커피 한 잔 내려서 드시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바쁜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좋지만 느긋한 브런치 메뉴로도 좋은 토마토달걀볶음은 중국소스인 굴소스가 들어가 중화 느낌이 나는데요. 단품으로 즐겨도 좋지만 반찬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방울토마토 대신 완숙 토마토를 잘게 다진 후 토마토를 먼저 볶아 수분을 날린 후 달걀을 넣고 스크램블을 해주셔도 좋으니, 건강한 식재료 달걀과 토마토를 이용해 맛있는 토마토달걀볶음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 토마토달걀볶음 -

01. 요리 재료

방울토마토 8개, 계란 3개, 대파 1/3대, 다진마늘 1/2 작은 술, 올리브유 2 큰 술

양념: 진간장 1/2 큰 술, 굴소스 1/2 큰 술, 설탕 1/2 큰 술

02. 요리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를 준비합니다.

2-3) 토마토는 꼭지를 따고 열십자로 살짝 칼집을 내주세요.

4) 끓는 물에 토마토를 넣고 살짝 데친 후 찬물에 담가 껍질을 제거해 주세요.

5) 소금 한 꼬집과 후추를 약간 넣고 계란을 곱게 풀어주세요.

6) 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7) 팬에 올리브유 2 큰 술을 두르고 대파와 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

8) 파의 향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풀어둔 계란물을 부어주세요.

9) 계란이 60~70% 정도 익으면 토마토와 양념을 모두 넣고 섞어 완성해 주세요.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