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권으로 끝내는 와인특강 <사진=도서출판 예문>

2008년 초판 발행 이래 대한민국 와인 애호가들의 전폭적인 사랑을 받아온 ‘와인특강’이 2013년 개정판에 이어 8년 만에 새로운 표지, 완전히 업데이트된 정보로 돌아왔다.

입문자들을 위한 와인 상식, 에티켓과 푸드 매칭, 와인 품종에 대한 설명은 기본 중의 기본. 전 세계 주요 와인 산지 11개국 및 와이너리들의 역사와 특징을 생생한 사진과 함께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또한, 그저 유명한 와인을 소개하는 수준을 넘어서 국내에서 접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와인의 품종과 풍미, 특징과 비하인드 스토리, 라벨, 현재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가격 선까지 깨알 같은 정보를 실었다. 또한, 와인의 등급분류에 관한 친절한 설명과 세계적 전문가들이 뽑은 세계 최고의 와인 리스트들까지 이 모든 와인 지식을 700페이지가 넘는 방대한 양의 책 한 권에 다 담았다.

와인을 진정으로 즐기고자 하는 입문자부터, 와인에 대한 정확하면서도 이해하기 쉬운 공부를 원하는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와인 애호가라면 누구나 한 권쯤 집에 소장해둘 만한 책이다. 

지은이 전상헌은 한국어외국대학교를 졸업했으며, 현재 한국와인협회 교육연구분과 위원이며, 한국와인애호가협회의 부회장을 맡고 있다. 또한, 김준철와인스쿨의 원장이자 한국와인협회를 대표하는 김준철 회장이 감수를 맡았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