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단호박스프

서양계 호박의 한 품종인 단호박은 당도가 높고 영양분이 풍부한데 비해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많아 소화에도 좋고 다이어트 식단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요. 주로 죽, 스프, 샐러드, 찜, 혹은 디저트로 많이 활용되는 식재료입니다.

단호박은 갓 수확했을 때 보다 약 2주간 후숙을 하면 당도가 더 높아지기 때문에 후숙 기간을 갖는 것 좋습니다.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이 노화를 억제하고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단호박으로 다양한 요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할게요.

오늘은 크리미(Creamy)하고 달콤한 단호박스프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 건데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애피타이저로 드셔도 좋은 단호박스프는 넉넉히 만들어 소분해 냉동해두었다가 꺼내드시면 여름철 영양간식으로 먹기 좋습니다. 또한,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여름 방학기간 동안 아이들 간식으로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단호박스프 –

01. 요리 재료

단호박 1/2개, 양파 1/2개, 우유 200ml, 생크림 100ml, 버터 20g, 소금 한 꼬집

(Option: 달게 먹고 싶다면 꿀 1 큰 술)

02. 요리 과정

1) 단호박은 반으로 갈라 씨를 빼고 전자레인지에 5분간 돌려주세요.

2) 껍질을 까고 볶기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3) 양파는 볶기 적당하게 썰어주세요.

4) 냄비에 버터를 올리고 약불로 유지한 상태에서 양파를 넣고 5분간 볶아주세요.

5) 양파가 갈색으로 변하면 단호박을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6-7) 우유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덮고 약불로 10분간 끓여주세요. 그 뒤, 핸드믹서로 곱게 간 뒤 생크림을 넣고 저어가며 조금 더 끓여 완성합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