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레몬딜버터

SNS를 통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방송에 소개되어 더욱 핫한 레몬딜버터를 소개해드릴게요.

톡 쏘는 향이 매력적인 허브 ‘딜’은 소화촉진, 구취제거, 당뇨,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딜과 버터 그리고 레몬 껍질만을 사용해 상큼함과 깊은 허브향을 더한 레몬딜버터는 건강에도 좋고 음식의 맛과 향을 더욱 고급스럽게 연출하기 좋답니다.

갓 구운 토스트에 크림치즈처럼 발라먹어도 좋고 스테이크 혹은 해산물 요리, 파스타 등에 곁들이기 좋은 활용도 높은 버터랍니다. 레몬의 과육은 사용하지 않고 껍질만을 사용해 상큼한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매력이 있는데요

레몬 껍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세척을 꼼꼼히 잘 해주셔야 한답니다.

아래의 세척 방법을 잘 보시고 깨끗하게 살균된 레몬으로 레몬딜버터를 만들어보세요

- 레몬딜버터 –

01. 요리 재료

레몬 1개, 버터 250g, 딜 10g

02. 요리 과정

1) 레몬을 깨끗이 세척해 주세요

+ 레몬세척방법

1) 베이킹소다에 문질러 닦아주세요.

2) 식초물에 5분 정도 담가두었다 흐르는 물에 잘 씻어주세요.

3) 물을 팔팔 끓인 후 불을 끄고 레몬을 넣어 굴려가며 살균해 주세요.

2) 딜은 가볍게 세척 후 물기를 제거하고 1~2cm 길이로 썰어주세요.

3) 버터는 상온에 2~3시간 정도 꺼내어 말랑한 상태로 준비하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4) 볼에 버터와 딜을 담고 레몬 껍질 부분만 갈아서 넣어주세요.

5) 버터, 딜, 레몬 껍질을 잘 으깨 섞은 후 유산지에 사탕 모양으로 말아주세요.

6) 냉동실에 넣고 20분 이상 시간이 경과하면 꺼내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