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SA와인아카데미 브랜드데이, '앙드레 뤼통(Andre Lurton)' <사진=WSA와인아카데미>

국내 최초의 국제 인증 와인 교육기관인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오는 7월 2일 금요일, ‘WSA와인아카데미 Brand Day’를 통해 보르도 와인의 즐거움을 전파하는 앙드레 뤼통(Andre Lurton)의 와인들을 소개한다고 전했다.

앙드레 뤼통은 보르도를 대표하는 와인메이커이다. 빼삭 레오냥 와인의 품질기준을 높이고 그라브 지역에서 분리하여 독립된 AOC로 만드는데 큰 공헌을 한 인물이다. 이번 브랜드데이에서는 가장 대표적인 와인, ‘Chateau Bonnet Blanc 2020’을 시작으로 ‘Chateau Couhins Lurton Rouge 2017’까지 총 7종의 다양한 와인을 시음하면서 앙드레 뤼통 가문의 철학과 와인의 모태가 되는 보르도 DNA를 이해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한다.

앙드레 뤼통의 대표 ‘Jacques Lurton’이 직접 진행하며, 통역으로는 프랑스 부르고뉴 와인 국제 무역학 석사를 취득하고, 현재는 숙명 르 꼬르동 블루 ‘프랑스 와인 마스터 과정’ 에 출강하며 각종 와인 대회 심사위원으로 지내고 있는 양진원 강사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WSA와인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카카오톡채널(WSA와인아카데미) 또는 전화(02-516-3773)로 문의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