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찹스테이크

다채로운 색감의 채소들과 도톰한 소고기가 만나 특별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찹스테이크를 소개해드릴게요.

레드와인과 잘 어울리는 찹스테이크는 조리과정이 어렵지 않지만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려줄 수 있는 메인요리 역할을 톡톡히 하기 때문에 집에서 분위기 있는 테이블 연출하기에 아주 좋답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부챗살을 사용해도 좋고 스테이크용 등심을 사용해도 좋겠지요. 스테이크용 소고기라면 어떤 부위도 맛있게 만들 수 있으니 레시피 그대로 한번 만들어보세요. 고기가 익어가는 순간에는 맛있는 냄새와 지글지글 맛있게 익어가는 소리에 참기 힘들어질 수도 있지만 채소와 소스가 함께 어우러진 진한 스테이크의 맛을 원하신다면 조금만 더 참아보기로 해요.

맛있고 기분이 좋아지는 비주얼의 찹스테이크는 아이들도 좋아하는 요리랍니다. 가족과 함께 특별한 날이 아니어도 특별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찹스테이크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

- 찹스테이크 –

01. 요리 재료

스테이크용 소고기 250g, 양파 1/2개, 파프리카 노랑, 빨강 1/2개씩, 양송이버섯 3개, 통마늘 5개,오이고추 2개, 올리브유 약간, 버터 1 큰 술, 로즈메리 약간(생략 가능)

소스 재료: 우스터소스 4큰술, 케첩 2큰술, 굴소스 1큰술, 디종 머스터드소스 1작은술, 소금, 후추 약간씩

02. 요리 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 준비를 해주세요.

2) 소고기는 페이퍼에 올려 핏물을 제거하고 사방 3cm 크기로 자른 후 올리브유, 로즈마리, 소금, 후추를 뿌려 잠시 재워둡니다.

3) 채소들은 모두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4) 분량의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어 준비합니다.

5) 팬에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소고기를 익혀주세요.

6) 소고기가 2/3 정도 익었을 때 버터를 넣고 버터 향을 입혀주세요.

7) 썰어놓은 채소와 소스를 넣고 소스를 골고루 섞으며 가볍게 볶은 후 완성해 주세요.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