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쇼 프로그램은 텔레비전이 초기 시절부터 인기가 많은 장르였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유튜브는 음식과 요리 컨텐츠의 주요 원천이 되었다. 유튜브를 통해 아마추어 요리사부터 전문 셰프까지 세계 어느 장소에서든 고품질의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유튜브로 인해 요리쇼는 다양한 창작 가능성을 가진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의 한 장르로 진화했다.

이에 KATI농식품수출정보가 현재 유튜브 플랫폼에서 개별 크리에이터로 출발하여 자신만의 영역을 확보한 음식 블로거 TOP 10을 소개했다.

1위: Rosanna Pansino(구독자 1280만 명)

유튜브 내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 크리에이터 중 한 명이다. 2010년 시작된 ‘Nerdy Nummies’ 요리 시리즈가 인터넷상에서 가장 유명한 베이킹 쇼 중 하나가 되었으며, 현재 출판 및 요리 도구 브랜드 등으로 영역을 확장했다.

2위: Binging with Babish(구독자 901만 명)

2006년 미국 영화감독 Andrew Rea가 만들었지만, 한차례 부진을 겪은 뒤, 2016년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다. 영화, TV 및 비디오 게임 속의 레시피를 재현하는 인기 채널이다.

3위: Mark Wiens(구독자 769만 명)

맛있는 길거리 음식, 특히 아시아 지역의 길거리 음식을 다루는 것이 특징으로, 해당 채널을 통해 가장 유명한 음식 및 여행 블로거로 성장했다.

4위: Epic Meal Time(구독자 698만 명)

캐나다 친구들이 2010년 시작한 유튜브 채널로 현재 가장 유명한 음식 채널 중 하나로 성장했다. 주요 컨텐츠로 육류, 베이컨, 알코올 등이 있다.

5위: Best Ever Food Review Show(구독자 691만 명)

Sonny는 각 국가의 대표 음식을 찾아 전 세계를 여행하고 이를 통해 음식에 대한 이야기와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고 있다. 현재까지 9억 회에 달하는 조회 수를 자랑한다.

6위: Maangchi(구독자 552만 명)

Emily Kim(Maangchi)이 한식을 올바르게 요리하고 먹고 즐기는 법을 가르쳐 준다. 뉴욕 타임즈에서는 그녀를 유튜브 계의 한국인 줄리아 차일드로 묘사하였고, 그녀의 성향을 바탕으로 유튜브 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크리에이터 중 하나로 떠올랐다.

7위: The Food Ranger(구독자 514만 명)

유명 여행 및 음식 블로거로 그는 전 세계의 길거리 음식과, 로컬 푸드, 특히 아시아 음식에 대한 콘텐츠를 다룬다.

8위: How to Cook That(구독자 470만 명)

단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디저트, 케이크 및 초콜릿에 대한 창의적인 요리법을 공유하는 채널이다.

9위: How to Cake It(구독자 435만 명)

해당 채널의 모든 에피소드는 참신한 케이크를 만드는 과정의 A to Z를 보여주는 컨텐츠를 중심으로 한다.

10위: Tipsy Bartender(구독자 423만 명)

전문 바텐더인 Skyy John이 맛있는 칵테일 및 술이 들어간 간식에 대한 컨텐츠를 업로드하는 채널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