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산 식품 전문 유통기업인 (주)제주블랙라벨(대표 최범수)은 지난 2월 22일, 한라육계영농조합법인 (회장 백영종) 및 (주)제주돈육수출센터(대표 하경수)와 3자간 업무협약을 맺음과 동시에 ‘청정제주 탐라닭’ 브랜드 런칭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전문 기업간 강대 강 파트너십이 전격 구축되면서 제주산 청정 육가공물의 내륙시장 공략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이들의 구체적인 면모를 들여다 보면 향후 파급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업계는 관측하고 있다.

▲ (왼쪽부터) ‘탐라닭’ 브랜드 런칭 및 3자간 업무협약식에 자리한 한라육계영농조합법인 김경일 전무, (주)제주블랙라벨 최범수 대표, 홍보대사 배우 이정용, (주)제주돈육수출센터 하경수 대표

이번 협약이 성사될 수 있도록 반년 이상 공을 들이며 최종 합의를 이끌어낸 (주)제주블랙라벨 최범수 대표는 굵직굵직한 아이템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온 메이저 유통의 베테랑이다. 작년 초 출시한 ‘더좋은물 제주용암수’를 GS25편의점 전국망에 공급하고 있으며 이달 초 출시한 ‘더블로스팅 제주녹차’ 브랜드 또한 GS25 진열장에 성공적으로 데뷔시켰다. 서울 강남 사무실과 제주 사무실을 매주 오가며 청정 제주의 참 가치를 뭍사람들에게 전하고자 했던 그의 일념은 ‘옥주부 돈까스’를 생산중인 제주시 애월읍 소재 육가공 공장에 대거 투자하면서 본격화 수순을 밟고 있다.

이에 더해, 다양한 제품군으로 굳건한 제조 기반을 구축하고 있는 (주)제주돈육수출센터, 한라육계영농조합법인과의 협력 라인이 명시화되면서 3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강력한 시너지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최 대표는 “새롭게 런칭한 ‘탐라닭’ 브랜드는 ‘깨끗하고 건강한 제주산 농축산물’을 선호하는 내륙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넓어짐과 동시에 제주 축가금류 시장 다각화를 위한 새로운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존의 치킨 시장 외에도 밀키트 시장의 폭발적인 수요 증가와 맞물려 ‘제주산 프리미엄 육계 시장’이 크게 주목 받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 브랜드 런칭 행사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청정제주 탐라닭’ BI 이미지와 홍보대사에 위촉된 배우 이정용

한편, 이날 브랜드 런칭 행사장에선 KBS ‘6시 내고향’ 장수 코너인 ‘오!만보기’의 고정 리포터이자 지난 달 종영한 KBS 드라마 ‘비밀의 남자’에서 극중 DL그룹 회장 차우석의 비서실장 ‘구비서(구천수)’로 열연한 배우 이정용 씨가 ‘청정제주 탐라닭’ 홍보대사에 위촉되며 관심을 모았다. ‘오!만보기’ 코너에서 전국 곳곳의 특산물 소개 경험이 많았던 그는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탐라닭’은 물론 청정 제주를 상징하는 다양한 제주 농축산물 홍보를 위해 기쁜 마음으로 열심히 뛰겠다.”고 남다른 각오를 밝혔다.

협약 주체인 세 당사자는 입을 모아 “상생발전의 우호적 기틀 위에서 그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해온 첫 제품 출시와 함께 근시일 안에 소비자께 인사드릴 예정이다.”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청정 제주의 건강한 맛을 고스란히 담은 자랑스런 제주산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