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낭만미미의 시즌레시피, 메추리알 미니 토스트

식빵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생각보다 훨씬 많은데요.

치즈만 넣고 바삭하고 따뜻하게 구워 먹어도 맛있고 계란을 풀어 우유를 섞어 촉촉하게 적셔 프렌치토스트를 만들기도 해요.

좋아하는 각종 재료를 넣은 샌드위치나 토스트를 비롯해 집에서 식빵피자를 만들거나 마늘빵으로 변신하는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식빵은 무한 매력을 지닌 것 같아요.

그중 오늘은 귀여운 모습에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을 수 있는 엄마표 영양간식 메추리알 미니 토스트를 소개해드릴게요.

작고 귀여운 메추리알을 식빵에 퐁당 빠뜨리고 치즈를 듬뿍 얹어 오븐에 구워내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미니 토스트가 된답니다.

조리과정이 쉽고 재밌어서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메추리알 미니 토스트 –

01. 요리 재료

식빵 4장, 메추리알 8개, 모차렐라치즈 적당량, 버터 20g, 머스터드소스 혹은 케첩, 파마산 치즈가루, 파슬리가루 약간, 후추 약간

02. 요리 과정

1) 식빵은 4등분으로 잘라주세요.

2) 메추리알은 모두 깨서 준비해 주세요.

3) 식빵 2장은 한쪽 면에 버터를 발라 오픈 팬에 올려주세요.

4) 다른 면에 머스터드소스를 발라주세요.

5) 남은 두 장의 빵을 포갠 뒤 생수 뚜껑 등을 이용해 식빵에 홈을 내어주세요.

6) 4의 식빵에 메추리알을 한 알씩 넣어주세요.

7) 메추리알 노른자가 덮이지 않도록 모차렐라 치즈를 넉넉히 올려주세요.

8)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0~13분 정도 구워주세요.

9) 파슬리가루와 파마산 치즈가루를 뿌려 완성해 주세요.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