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SET 입문 Web 과정' 3월 4일 개강 <사진=WSA와인아카데미>

국내 최대의 국제인증 와인교육기관인 WSA와인아카데미는 언택트 시대에 발 맞추어 WSET Web 과정을 개설했다. 이번에 개설된 Web 교육 과정은 기존의 WSET 정규과정에 비해 수강 비용을 낮추어 수강생의 부담을 덜어주고 어디서든 편안하게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 WSET 입문과정 커리큘럼과는 다르게 Web 과정은 2시간 30분씩 2회차로 진행된다. 실시간 Online 수업으로 진행되는 Web 과정은 강의실 밖에서도 와인에 대한 기초를 탄탄히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테이스팅은 과정에 부합하는 시음와인 중에서 주변에서 구할 수 있는 와인을 개별 준비하여 WSET 시음 노트를 제출하고 피드백 받는 것으로 진행된다.

3월 4일에 개강하는 WSET Level 1 입문 Web과정은 김지선 강사가 강의한다. 국내에 약 10명 내외 소지하고 있는 WSET Level 4 Diploma 자격을 취득하여 와인에 대한 깊은 지식을 갖고 있다. 또한 현재 와인바 '달망'의 대표 소믈리에이자 소믈리에타임즈 와인분야 전문 기자로서 WSET 입문과정을 수강하는 이들에게 와인공부의 탄탄한 기초를 보장한다.

2005년 개관한 이래로 8,000여 명 이상의 동문을 지닌 WSA와인아카데미는 자체적으로 형성되는 동문 네트워크 및 철저한 수강생 케어를 자랑한다. 그 밖에도 동문 대상의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동문 혜택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와인에 대한 지식 및 와인업계의 커리어를 고려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와인전문 교육기관이라고 자부한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채널(WSA와인아카데미) 또는 WSA와인아카데미 대표전화(02-516-3773)로 문의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