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SET Web과정 1기 서포터즈 모집 <사진=WSA와인아카데미>

국내 최대의 국제인증 와인교육기관인 WSA와인아카데미는 언택트 시대에 발 맞추어 WSET Web 과정을 개설했다. 이번에 개설된 Web 교육 과정은 기존의 WSET 정규과정에 비해 수강 비용을 낮추어 수강생의 부담을 덜어주고 어디서든 편안하게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서 WSET 레벨 2 중급과정 무료 수강 기회를 제공할 서포터즈 5인을 02월 04일부터 02월 19일까지 모집한다.

WSA와인아카데미는 2005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8000여 명의 와인 전문가를 배출한 명실상부 국내 최대 와인 교육기관이다. 국내 최다 WSET(Wine& Spirit Education Trust) 레벨 4 디플로마 취득 강사진을 보유하고 국내외 와인 업계 거장 및 유명 와이너리와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최고의 공신력과 영향력을 자랑하는 국제 인증 와인 교육기관이다.

1969년 영국에서 설립된 WSET는 와인, 맥주, 위스키 등 주류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를 교육함으로써 세계 외식 업계에 필요한 전문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WSET 와인 자격인증서는 2000년 영국 정부로부터 국가 공인을 획득하면서 전세계 와인 전문가들의 필수 라이선스가 됐으며, 와인에 대한 지식과 실력을 측정하는 표준으로 사용되고 있다.

WSET Web과정 Open 기념!’ 1기 서포터즈는 음식과 와인 관련 블로거를 대상으로 한다. 이들에게는 65만 원 상당의 WSET 레벨 2 중급 과정을 무료로 수강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총 7회차로 구성된 Web 중급과정은 와인의 개요에서부터 포도품종의 특징과 와인의 종류 등에 대해 ZOOM으로 6회 이론수업과 마지막 7회차에는 학원에서 시음(SAT) 수업이 진행된다. WSET의 50년 교육 노하우가 집약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엄선된 강사진의 노하우가 축적된 중급과정의 서포터즈 모집은 이번이 처음이기에 더 특별한 기회가 아닐까 싶다.

자세한 일정은 WSA와인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밖의 문의사항 및 상담은 WSA와인아카데미(02-516-3773)나 카카오플러스친구 'WSA와인아카데미'에 문의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