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회 와인앤푸드 페어링 페스티벌(봉피양 메뉴 콜라보레이션)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회장 고재윤 경희대교수)와 소믈리에타임즈가 주최하는 '제3회 와인앤푸드 페어링 페스티벌'에는 '한우와 와인의 조화'를 주제로 하는 특별한 페어링 컨테스트 '제3회 와인앤푸드 페어링 페스티벌(봉피양 메뉴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된다. 

제1회 페스티벌의 페어링 음식 '치킨'에 이어 제2회에는 '씨푸드', 이번 3회에는 '한우'와 어울리는 와인을 주제로 3월 중 양일간 전문가 컨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별히 한우 메뉴는 대한민국 최고의 평양냉면과 본갈비 전문점인 '봉피양'의 메뉴와 콜라보레이션하여 진행한다. 

전문가 컨테스트 심사부문

봉피양과 콜라보레이션한 이번 페어링 메뉴는 총 5개로 '도마 스테이크', '한우 양념갈비', '우설구이', '한우육회' 이상 4개의 한우 메뉴와 1개의 돼지고기 메뉴 '돼지 본갈비'로 구성되어 있다.

위 5개 메뉴별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을 6종(수입와인 5종, 한국와인 1종) 총 30종을 선정한다. 이번 컨테스트에는 메뉴별 가격대가 달라 출품 와인의 가격대도 메뉴별로 다르게 설정하여 진행하는 것과 '한우육회' 메뉴를 내추럴 와인 부분으로 신설한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봉피양의 메뉴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각 부문 별 1위를 하는 와인은 공식적으로 봉피양 본점에 입점할 우선 기회가 제공된다.  

전문가 컨테스트 출품 기준 및 신청

참고로 출품이 가능한 와인의 기준은 수입와인, 한국와인 모두 '포도'로 만들어진 와인만 가능하며, 모든 출품 와인은 5가지 봉피양 메뉴에 해당하는 별도 가격대로 제한한다. 캔와인 및 하프보틀 와인은 참가불가하다. 출품 가능한 내추럴 와인 기준은 포도의 유기농 재배, 자연효모 사용 양조, 극소량의 이산화황(최대 30mg/L)을 제외한 인공화합물 무첨가 와인을 기준으로 한다.

와인출품비는 와인 1종 당 100,000원(VAT별도)이며, 출품수가 5개를 넘는 경우 초과 수량부터 50% 할인된 금액 50,000원(VAT별도)으로 적용된다.

▲ 제2회 와인앤푸드 페어링 페스티벌(2020 와인앤씨푸드 페어링 페스티벌) 전문가 심사 모습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고재윤회장은 행사에 앞서 "최근 소비자들은 코로나 상황에 따른 집콕, 홈술로 인해 음식과 와인의 페어링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다. 육류에 어울리는 와인을 선정하는 페어링은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들이 직접 참가하여 선정하므로 결과를 참고하여 가정, 레스토랑에서 가성비 좋은 와인을 쉽게 구입해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와인앤푸드페어링페스티벌 주최측 담당자는 "이번 와인앤한우 페어링 페스티벌은 메뉴가 와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한우 요리와 돼지고기 요리로 한정되는 만큼 선정될 와인들이 기대된다"라며 "특히 이번 컨테스트를 통해 국내 최고의 평양냉면과 본갈비 전문점인 봉피양의 메뉴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공식 입점까지 이어질 수 있게 되어 와인 업계에 의미있는 행사로 자리하는 것 같다"며 3회 행사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제3회 와인앤푸드 페어링 페스티벌(봉피양 메뉴 콜라보레이션) 출품 및 자세한 문의는 와인앤푸드페어링페스티벌사무국(070-7729-2097, marketing@winenfoodfestival.com)으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