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Gioiosa Prosecco Rosé <사진=La Gioiosa>

프로세코 DOC 컨소시엄은 2020년의 프로세코 와인 판매 성장률이 2019년 대비 2.8%가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약 1,400만 병에 달하는 프로세코 와인 판매가 증가했는데, 이에 대해 컨소시엄 측은 “이번 성장은 로제 프로세코 도입 이후 촉진되었다”라고 말했다. 작년 로제 프로세코 와인은 총 1,680만 병이 생산되었다.

단, 프로세코 DOC 컨소시엄의 회장 스테파노 자네테(Stefano Zanette)는 올해 프로세코 와인의 성장이 단순히 로제 프로세코의 도입에만 의존한 것은 아니라고 말했는데, 그는 “프로세코 와인에 대한 전반적인 소비자 인식 향상으로 인해 프로세코 DOC 인증을 받은 와인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했다”라고 설명했다.

컨소시엄 측은 “2020년 5억 병 이상의 프로세코 와인이 프로세코 DOC의 인증을 받으며 역사적인 이정표에 도달했다”라고 말하며 “하지만 우리의 영예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 앞으로 와인의 세분화 개선, 생산 표준의 더 높은 특성화 등과 같은 많은 과제가 있으며, 인식 개선을 위한 환경적, 사회적 지속가능성 관행을 계속 진행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