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100 Prosecco Recipes’ <사진=Bottega Spa>

유명 프로세코 와이너리 '보테가(Bottega)'의 프로듀서 ‘산드로 보테가(Sandro Bottega)’가 프로세코 와인과 잘 어울리는 100가지의 요리법을 담은 요리책을 출시했다.

음료전문매체 더드링크비즈니스에 따르면 ‘The 100 Prosecco Recipes’ 책은 영어와 이탈리아어로 출간되었는데, 이 책은 독자들에게 프로세코 와인의 이야기, 산드로 보테가의 음식 이야기, 식전음식부터 디저트까지 모든 저녁식사를 위한 프로세코 와인과 어울리는 요리법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책에 나오는 요리는 이탈리아 발도비아데네와 베네토 지역의 특산물을 반영해 완성되었다.

산드로 보테가는 프로세코 와인이 소비되는 방식에 대한 소비자 사고방식을 변화시키고 싶다라고 말했는데 “프로세코는 식전주가 아닌 식사 중에도 마시기에 좋다. 파스타와 피자에서부터 바비큐 음식까지 다방면으로 어울리는 와인이며, 우리는 항상 북부 이탈리아에서 음식과 함께 프로세코를 즐긴다"라고 말하며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는 식전주로 더 취급되고 있다. 프로세코는 퇴근 후에 맥주처럼 마시는 것보다 식사 중에 마시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며, 음식 사이의 미각을 상쾌하게 하는 훌륭한 능력을 갖추고 있다. 우리는 소비자들에게 음식과 함께 프로세코를 즐길 수 있도록 소개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