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두부샌드

조금 손이가긴 하지만 앙증맞으면서도 정성스러운 모습에 초대받은 손님들에게 기대감을 선사하기 좋은 메뉴 두부샌드를 소개해드릴게요.

담백한 두부 사이에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불고기를 넣고 미나리로 묶어 만든 두부샌드는 보는 즐거움만큼이나 먹는 즐거움까지 가득한 핑거푸드랍니다.

연말 파티에 늘 비슷한 메뉴만 준비하셨다면 이번엔 조금 색다르면서도 건강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핑거푸드를 준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미나리 대신 부추를 사용해도 좋고 혹은 요리픽을 꼽아 플레이팅해도 좋으니 예쁘게 만들어 홈파티나 손님상에 준비해보세요.

두부 사이에서 팡 하고 터지는 불고기의 육즙과 양념에 누구라도 좋아할 메뉴가 되어줄 거랍니다. 아이들도 좋아하는 맛과 비주얼이라 함께 만들기 놀이를 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두부샌드 -

01. 요리 재료

두부 200g, 소고기 불고기용 100g, 양파 1/4개, 대파 10cm, 미나리 6줄, 부침가루 3 큰 술, 계란 1개, 식용유 적당량, 소금, 후추 약간

​소고기 양념: 진간장 1.5 큰 술, 설탕 1 큰 술, 올리고당 0.5 큰 술, 참기름 0.5 큰 술, 다진 마늘 1 작은 술, 물 2 큰 술, 통깨 약간, 후추 약간

02. 요리 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2) 두부는 12등분으로 썰어 페이퍼에 올려 소금 후추를 약간 뿌린 뒤 물기를 빼주세요.

3)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미나리를 30초가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짜주세요.

4) 소고기는 페이퍼에 올려 핏물을 뺀 뒤 분량의 양념에 10분간 재워주세요.

5) 양파는 슬라이스, 대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6) 부침가루와 계란을 입힌 두부를 중불로 달군 팬에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7) 센 불로 달군 팬에 3의 소고기와 양파,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8) 두부 사이에 불고기 적당량을 넣고 미나리로 묶어 완성합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