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오는 1월 3일까지 5인 이상 집합 금지가 시행되면서 ‘집콕 송년회’를 즐기려는 이들이 더 늘어날 전망이다. 미국 캘리포니아 소노마 카운티 지역의 프리미엄 부티크 와인 전문 수입사인 보틀샤크는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하여 집에서 송년 모임을 즐기기에 좋은 와인 추천과 함께 올 연말 홈파티 트렌드를 전한다.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올 연말 연시 홈파티 콘셉트는 ‘모던 엘레강스(Modern elegance)’다. 이정인 이벤트 스타일리스트는 “올해는 화이트, 그레이, 골드 색상을 기본으로 한 ‘모던 엘레강스’ 콘셉트가 트렌드”라며 “화이트 색상에 골드 무늬가 들어간 식기나 테이블보, 와인글라스 등을 활용하면 더 드라마틱한 테이블을 연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테이블을 꾸밀 때 순서를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은데 포크는 접시의 왼쪽, 나이프는 오른쪽에 놓고 물컵은 나이프 바로 윗부분에 와인글라스는 물컵의 오른쪽 대각선 방향에 놓는 것이 기본”이라고 덧붙였다.

▲ 올 연말 연시 홈파티 콘셉트는 ‘모던 엘레강스(Modern elegance)’ <사진=이정인 이벤트 스타일리스트>

로맨틱한 홈파티 테이블이 완성되었다면 홈파티의 화룡점정인 와인을 고를 차례. 보틀샤크가 엄선한 송년 홈파티에 어울리는 와인은 웨스트+와일더(West+Wilder) 화이트, 스파클링 화이트, 스파클링 로제 캔 와인 3종이다. 매튜 앨런(Matthew Allan)과 케니 로치포드(Kenny Rochford)가 진행시킨 프로젝트로 탄생한 웨스트+와일더 캔 와인은 와인전문매체 'Wine Spectator'에서 ‘세계 최고의 캔 와인 1위’로 평가받은 와인이다. 품질, 접근성, 책임감 등 까다로운 조건을 통과한 최상의 와인으로, 리츠칼튼(The Ritz-Carlton)과 같은 고급 호텔을 비롯해 세계 최고의 골프 코스로 불리는 페블비치 골프링크(Pebble Beach Golf Links) 등 프리미엄 리조트 등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웨스트+와일더 화이트 캔 와인은 한 여름에 어울리는 상쾌하고 깔끔한 맛으로 와인애호가들의 구미를 자극한다. 일반적으로 생선이나 해산물과 곁들여도 좋지만 상큼한 샐러드나 크림 파스타, 버섯 리조또 같은 담백한 음식과도 궁합이 좋다. 

웨스트+와일더 스파클링 화이트 캔 와인은 그뤼너 벨트리너와 리슬링의 미세한 향기가 맛을 더해 준다. 산미의 밸런스가 좋아 마시는 것 자체가 즐거운 와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부담스럽지 않은 탄산 기포가 맛의 풍미를 더해 와인을 마시는 내내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웨스트+와일더 스파클링 로제 캔 와인은 피노 누아와 피노 그리의 특징을 그대로 담아 드라이하면서도 과일향이 풍부한 와인이다. 로즈 워터와 잘 익은 노란 자두, 수박 껍질 향과 잘 배합된 딸기의 섬세한 맛이 특징이며, 과일 향의 산미를 더해 입안 가득 호사스러운 풍미를 전해준다.

▲ ‘모던 엘레강스(Modern elegance)’와 어울리는 웨스트+와일더(West+Wilder) 화이트, 스파클링 화이트, 스파클링 로제 캔 와인 3종 <사진=이정인 이벤트 스타일리스트>

데이비드 김 보틀샤크 대표는 “웨스트+와일더 캔 와인은 스파클링이 가미되어 있어 샴페인 대용으로 사용하기에도 그만”이라며 “웨스트+와일더 캔 와인과 함께 건강하고 즐거운 연말 연시를 보내실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추천 이유를 설명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