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칠리새우

여느 때보다 지혜가 필요한 2020년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꼭 만남을 통해 정을 나누지 않아도 감사했던 분들에게 고마움을 전할 수 있는 따뜻한 말 한마디나 작은 선물 등으로 한 해를 마무리해 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간소하면서도 따듯한 분위기를 내며 가족과 와인 한 잔을 즐기기 좋은 메뉴를 소개해드릴게요.

새우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식재료인데요 할 수 있는 요리가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새우요리를 검색해보면 많은 레시피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에 덮밥으로 먹어도 좋고 와인 안주로도 좋은 칠리새우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 건데요 집에 늘 있는 양념만으로 간단히 만들 수 있으니 아이들의 점심 메뉴 혹은 가벼운 와인 안주로 만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늘과 버터의 풍미를 가득 머금은 칠리새우는 생새우를 손질해 만들어도 좋지만 간단히 냉동 칵테일 새우로 만들어도 일품이랍니다.

냉동새우는 맛술이나 식초 등을 넣고 찬물에서 해동해야 비린내를 없앨 수 있고 해동 후에는 깨끗이 씻어 준비해 주시는 것 있지 마세요!

- 칠리새우 -

01. 요리 재료

칵테일새우 25마리, 다진 마늘 1 큰 술, 올리브유 2 큰 술, 버터 10g

​소스 재료: 케첩 2 큰 술, 고춧가루 1 큰 술, 식초 1 큰 술, 간장 1 큰 술, 설탕 1 큰 술(1 큰 술=15ml)

02. 요리 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2) 냉동새우를 사용할 경우 맛술 1 큰 술을 넣은 찬물에 담가 해동 후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준비해 주세요.

3) 약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볶아주세요.

4) 마늘향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새우를 넣고 익혀주세요.

5-6) 새우가 익으면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볶다 마지막에 버터 향을 입혀 완성해 주세요.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