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앱 틱톡(TikTok)이 올해 유행했던 틱톡 영상을 되돌아보는 ‘The Years on TikTok: Top 100’을 발표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았기 때문에 다양한 ‘홈쿡’ 영상들을 볼 수 있었는데, 상위 10위권에 든 음식 관련 틱톡 영상은 다음과 같다.

01. 딸기 팬케이크 시리얼

▲ 딸기 팬케이크 시리얼 <사진=@myhealthydish, TikTok>

셰프이자 푸드 인플루언서인 마이 응우옌(My Nguyen)은 지난 5월부터 딸기우유 파우더를 미니 팬케이크에 섞은 동영상으로 160만 명이 넘는 틱톡커들을 열광시켰다. ‘팬케이크 시리얼’은 올해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유행했던 음식이기도 하다.

02. 쉬운 휘핑 커피

▲ 간편 휘핑 크림 커피 <사진=@coffeebae97, TikTok>

달고나 커피를 시작으로 ‘휘핑 커피’ 트렌드는 코로나19 이후 가장 유행하기 시작한 대표적인 활동 중 하나였다. 틱톡커 ‘coffeebae97’은 간편한 휘핑크림 커피로 310만 뷰를 기록하며 틱톡커들을 현혹시켰다.

03. 바나나빵 레시피

▲ 바나나빵 <사진=@cookingwithshereen, TikTok>

셰프이자 요리책 작가 셰린 파블리데스(Shereen Pavlides)는 지난 3월, 60초 분량의 짤막한 바나나빵(Banana Bread) 레시피로 2,480만 뷰를 기록했다.

04. 바비큐 뼈 발골

▲ 바비큐에서 나온 대형 뼈 발골 <사진=@bbqfreedom, TikTok>

틱톡 유저 ‘bbqfreedom’은 지난 2월, 대형 바비큐에서 뼈를 발골하는 짧은 영상 하나로 4,340만 뷰를 기록해 화제를 모았다.

05. 미니 도넛 시리얼

▲ 미니 도넛 시리얼 <사진=@soflofooodie, TikTok>

지난 5월, 소플로푸디(So Flo Foodie)의 셰이와 스테프(Shay & Steph)는 도넛 시리얼 영상으로 37만 7,700회 이상의 리포스트를 기록했다. 팬케이크 반죽에 구멍을 내고, 튀기고, 아이싱을 넣은 뒤, 미니 스프링클과 우유를 넣어 귀여운 비주얼의 미니 도넛을 완성했다.

06. 고든 램지의 요리 리액션

▲ 고든 램지의 요리 리액션 <사진=@gordonramsayofficial, TikTok>

세계적인 셰프 고든 램지(Gordon Ramsay)의 틱톡 채널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많은 아마추어 요리 동영상에 대한 논평으로 1,57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그는 자신의 딸과 함께 틱톡 동영상을 찍거나, 토스터기에 스테이크를 굽기, 필레미뇽으로 만든 크리스마스 ㅅ트리 등 다소 특이한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보며 그만의 신랄한 비평을 날리기도 한다.

07. 크림치즈 피망 샌드위치 먹방

▲ 빵이 없는 크림치즈 피망 샌드위치 <사진=@janellerohner, TikTok>

케토 및 저탄수화물 레시피를 공유하는 자넬 로너(Janelle Rohner)는 지난 8월부터 빵이 없는 샌드위치 영상으로 열량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했는데, 크림치즈, 피망, 페퍼로니로 만든 아삭한 식감의 음식 먹방으로 1,410만 뷰를 기록했다.

08. 아이스크림 케이크 데코레이터 이야기

▲ 아이스크림 케이크 장식 <사진=@djlemay2, TikTok>

아이스크림 케이크 장식가 딜런 르메이(Dylan Lemay)는 올해 초 자신이 만든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입소문이 났을 수도 있지만, 35만 7천명에 달하는 틱톡커들은 그가 9월에 공유한 짧은 자서전 동영상에 관심이 있어 보인다. 르메이는 8년 동안 아이스크림과 함께 일해왔고, 이제 72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09. 초콜릿이 만들어지는 과정

▲ 초콜릿 <사진=@nick.digiovanni, TikTok>

마스터셰프 결승 진출자 닉 디지오바니(Nick Digiovanni)는 틱톡커들에게 초콜릿이 만들어지는 모든 과정을 시연했다. 현재 그의 동영상은 총 3,220만 뷰를 기록했다.

10. DIY 헤이즐 스프리드 만들기

▲ 누텔라 느낌의 DIY 헤이즐넛 스프리드 <사진=@flakeysalt, TikTok>

요리책 저자이자 인플루언서인 조슈아 웨이즈먼(Joshua Weissman)은 자기만의 헤이즐넛 스프리드 비법을 공유했는데, 지난 8월 업로드 이후 현재 1,400만 뷰를 기록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