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샤토 무통 로칠드 2018 <사진=Château Mouton Rothschild>

중국 예술가 쉬빙(Xu Bing)이 샤토 무통 로칠드(Château Mouton Rothschild) 2018 빈티지 라벨을 디자인했다.

중국의 유명 현대 미술가이자, 전통 서예 및 인쇄술의 달인으로 여겨지는 쉬빙은 라벨 디자인을 위한 독특한 트롱푀리유(trompe l’oeil)를 만들었다.

그는 네모난 모양의 캘리그라피를 사용해 마치 한자로 보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라틴 알파벳으로 ‘무통’과 ‘로칠드’라는 단어이다.

▲ 샤토 무통 로칠드 2018의 라벨 <사진=Château Mouton Rothschild>

로칠드 측은 “라벨은 쉬빙이 자신을 주의 깊게 읽는 독자를 위해 서서히 드러내도록 설계한 것으로, 아주 고운 와인의 향기와 향미가 인내심을 가지고 점차 발견되는 것과 같다”라고 설명했다. 무통 로칠드의 소유주 줄리앙 드 보마르셰 드 로칠드(Julien de Beaumarchais de Rothschild)는 “쉬빙을 발견했을 때, 나는 그만의 시적인 힘에 사로잡혔다”라고 말하며 “1973 빈티지가 ‘피카소 무통(Picasso Mouton)’이라고 불리는 것처럼, 2018 빈티지는 ‘쉬빙 무통(Xu Bing Mouton)’이라고 불릴 것이다”라고 전했다.

쉬빙은 “나는 오랫동안 샤토 무통 로칠드와 예술 사이의 밀접한 관계를 알고 있었다. 나는 지난 2013년 필리핀 드 로칠드 남작부인(Baroness Philippine de Rothschild)으로부터 초대받을 수 있었던 행운이 있었으며, 나는 그녀의 에너지, 따뜻한 성격 그리고 예술에 대한 그녀의 지식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라고 말하며 “그녀는 언젠가 내가 무통 로칠드의 라벨을 만들어야 한다고 했기 때문에, 줄리앙 드 보마르셰 드 로칠드가 2018 빈티지를 표현하기 위해 나에게 연락을 했을 때, 나는 그것이 영광이자 경의를 표할 수 있는 기회로 받아들였다”라고 덧붙였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