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해, 몸매 유지를 위해 혹은 근육을 키우기 위함과 같은 다양한 목적으로 자신을 관리하고 있는 ‘할리우드 스타’들의 아침 식단은 무엇일까? 이에 뉴스매체 인사이더지가 ‘할리우드 스타들의 아침 식단’을 소개했다.

아리아나 그란데

▲ 아사이볼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는 지난 2013년부터 비건이 되었으며, 한 보도에 따르면 그녀는 ‘일본식 마크로비오틱 다이어트(Japanese macrobiotic) 식단을 따르고 있다고 한다. 그녀는 오트밀, 블루베리, 딸기, 다른 과일을 비롯해 아사이볼(Acai bowl)을 먹는다고 한다.

리즈 위더스푼

▲ 그린 스무디

할리우드 배우 리즈 위더스푼(Reese Witherspoon)은 지난 5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 ‘스무디’에 대한 게시글을 올렸는데, 재료는 로메인 상추 2개, 시금치 반 컵, 코코넛 워터 반 컵, 바나나 1개, 사과 1개, 레몬 1개가 들어간다. 그녀는 “나는 아침 대신 이것을 마신다”라고 말하며 “10시 및 11시에 마시면 1시쯤 되어서도 전혀 배가 고프지 않다”라고 설명했다.

저스틴 팀버레이크(Justin Timberlake)

▲ 달걀과 와플

팀버레이크는 아침 운동을 좋아하며, 운동 전후로 식사를 한다. 그는 지난 2012년, 본 아페티와의 인터뷰에서 “운동 전 식사는 아몬드 버터, 스크렘블 에그를 곁들인 와플을 먹으며, 운동 후에는 삶은 계란과 단백질 셰이크를 먹는다”라고 말했다.

애슐리 그레이엄(Ashley Graham)

▲ 비트주스

유명 패션모델 애슐리 그레이엄은 지난 2015년 스타일캐스터와의 인터뷰에서 “하루 한 잔의 녹즙이 의사를 멀리하게 된다”라고 말하며 “내가 가장 좋아하는 조합은 케일, 레몬, 생강, 비트, 사과, 파슬리이다”라고 전했다.

바비 플레이(Bobby Flay)

▲ 석류

세계적인 셰프 바비 플레이는 지난 2013년 본 아페티와의 인터뷰를 통해 “내 아침 식사는 보통 신선한 열매를 곁들인 그리스 요거트와 꿀, 석류 당밀과 같은 것으로 구성된다”라고 말하며 “혹은 그리스 요거트와 블루베리로 스무디를 만든다”라고 설명했다.

메간 폭스(Megan Fox)

▲ 마살라차이

메간 폭스는 트레이너 할리 패스터낵(Harley Pasternak)의 다이어트를 따르는데 그는 하루 다섯 끼의 소소한 식사를 할 수 있는 ‘5 팩터 다이어트(Five-Factor Diet)’를 추천했다. 파스터낵의 인터뷰에 따르면 폭스의 아침은 ‘달걀흰자’ 혹은 ‘제철 열매가 들어간 빨간 스무디’에 ‘단백질 분말 1숟갈’, ‘아몬두 유유 약간을 곁들인 차이티(Chai Tea)’로 시작한다.

제니퍼 애니스톤(Jennifer Aniston)

▲ 레몬워터

미드 프렌즈로 유명한 할리우드 배우 제니퍼 애니스톤은 과거 자몽 다이어트와 같은 유행을 시도해본 적이 있다고 말했지만, 지금은 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고수하고 있다. 그녀는 지난 2016년, 엘르와의 인터뷰를 통해 “일어나면 따뜻한 레몬워터, 셰이크나 아보카도 혹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달걀을 먹는다”라고 말했다.

조 샐다나(Zoe Saldana)

▲ 아보카도 토스트

영화 아바타로 유명한 조 샐다나 역시 달걀을 좋아한다. 그녀는 지난 2016년 본 아페티와의 인터뷰를 통해 “다양한 달걀 요리를 먹지만, 으깬 아보카도와 얇게 썬 토마토를 얹은 토스트도 즐기는 편이다”라고 말했다.

드웨인 존슨(Dewayne Johnson)

▲ 대구 필레(필렛)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존슨이 지난 2014년, 영화 ‘허큘리스’를 찍을 당시 먹었던 식단은 무려 5,000kcal에 달한다. 이 식단에서 존슨의 아침 식단은 ‘10온스의 대구(Cod), 4개의 달걀흰자, 5온스의 오트밀 혹은 크림오브휘트를 먹는데 이는 약 860kcal 정도이다.

셀레나 고메즈(Selena Gomez)

▲ 부리토

고메즈의 트레이너 에이미 로소프 데이비스(Amy Rosoff Davies)는 지난 2016년 코스모폴리탄과의 인터뷰를 통해 고메즈의 다이어트에 대한 세부사항을 전했는데, 그녀는 매일 아침 ‘스크렘블에그, 초리조, 아보카도, 쌀, 콩이 들어간 부리토 반 개’ 혹은 ‘그리스 요거트와 그래놀라’로 시작한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