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미의 낭만테이블,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볶음

아스파라거스는 숙취에 좋은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산을 처음 발견한 채소에서 붙은 이름으로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샐러드용으로 먹는 고급 채소인데요. 독특한 모양과 파릇한 색을 띠고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랍니다.

아직 약간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아스파라거스는 주로 손질 후 살짝 데쳐 샐러드로 먹거나 베이컨을 말아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말이로 많이 만들어 안주나 브런치 등의 요리를 만들 수 있고 각종 요리에 가니쉬로 많이 사용된답니다.

아스파라긴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숙취 해소에도 좋고 피로회복과 자양강장에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만성피로가 있는 분들은 특히 요리에 적극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단백질인 베이컨과 궁합이 잘 맞아 베이컨요리에 자주 등장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말이보다 더 쉽게 만들면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볶음을 소개해드릴게요.

특히 토마토와 함께 섭취하면 아스파라거스의 아스파라긴산과 토마토 유시간 신맛이 위의 염증을 가라앉혀준다고 알려져있어 두 식재료를 함께 요리에 사용하면 위염에도 도움이 되겠죠?

방울토마토도 구워 함께 플레이팅 하면 영양소도 고루 갖추고 맛도 일품인 아스파라거서 요리가 된답니다.

집에서 간단한 요리가 필요할 때 영양소도 많고 맛도 좋은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볶음에 토마토를 곁들여 준비해보세요!

-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볶음 -

01. 요리 재료

아스파라거스 5줄, 베이컨 120g, 통마늘 5개, 식용유 약간, 후추 약간, 선택재료(방울토마토)

02. 요리과정

1) 분량에 맞게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2) 아스파라거스는 밑쪽 1cm가량을 잘라주고 필러로 가볍게 껍질을 벗겨 준비해주세요.

3) 아스파라거스 크기에 따라 3~4등분으로 먹기 좋은 길이로 썰어주세요.

4) 마늘은 슬라이스 해주세요.

5) 베이컨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볶기 편하도록 풀어서 준비해주세요.

6) 약불로 달군 팬에 버터를 올리고 마늘을 살짝 볶아주세요.

7)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중불로 올려 살짝 볶아주세요.

8) 베이컨을 넣고 노릇하게 익을때까지 더 볶고 후추를 뿌려 완성해주세요.

9) 방울토마토를 구워서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수 있습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김지은 대표는 푸드 스튜디오 '미미의 부엌'과 푸드 블로그 '미미의 낭만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요리도서 'BEAN-CURD : 두부로 만드는 40가지 레시피'를 출간했다.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간편하며,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지은 푸드스타일리스트 fever1332@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